홈

SDGs Design International Awards 2023


[2022] SDGs Design International Awards 2022 시상식 안내

조회 252

아미연 2022-11-07 00:00

SDGs Design International Awards 2022 시상식

~SDGs Design LIVE, 세계가 진화하는 하루. ~

"SDGs Design International Awards"(이하 SDGs Awards)는 전세계 학생들에게 SDGs의 목표 달성을 이룰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그중에서 뛰어난 작품을 표창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는 동시에 학생들이 창출한 아이디어를 세계의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만들기에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일본 규슈대학과 한국 동서대학교,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에서 공동개최 하였다.

본 어워드는 올해로 4회째 개최를 맞이하며 2022년 올해의 테마는 ‘「질 높은 교육」을 디자인하자! ’로 설정되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교육을 근본적으로 재검토하고 미래를 담당하는 모든 학생들이 희망을 가지고 생명을 소중히 하며 서로를 배려할 수 있는 교육을 목표로 하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집한 결과, 13개국 총 271건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2022년 11월 12일(토)에 개최되는 시상식은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형식으로 실시되며 올해는 규슈대학 창립 111주년 기념 VISION EXPO 관련 행사로 인정받아 규슈대학에서 아시아로 그리고 세계로 가야 할 교육의 “디자인”을 공개하고 공유한다. 수상작(금상, 은상, 동상) 작품발표와 함께 각 기업상(유코럭키그룹 상, 마린월드 상, 규슈가스 상), 그리고 고교생 특별상의 프레젠테이션 순서로 진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