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졸업생자랑스러운졸업생

자랑스러운졸업생


[코그넥스코리아] 최*균 졸업생

조회 116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2-08-17 15:05

[코그넥스코리아] 최*균 졸업생

최O균 선배와의 인터뷰

  1. Q.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은?

A. 국제적으로 인공지능으로 유명한 코그넥스의 한국지사인 코그넥스-코리아에 다니고 있습니다.

  1. Q. 동서대학교에서의 학창시절을 어떻게 지내셨는지?

A. 학부생때는 평일은 수업이 없을때는 늘 연구실에서 지냈어요. 영상처리관련 연구실에 있어서 공부할때는 주로 영상 기술 관련 공부했어요. 2~3학년때는 선배가 없었는 데다가 영상쪽을 같이 하는 동기도 많이 없다보니 교수님이랑 아니면 주로 혼자서 공부했어요. 그래서 팀단위 과제 할때면 제가 속한조는 주제가 늘 영상쪽이였어요.

사실 이때부터(2013년) 딥러닝에 관심이 생겼어요, 알고보니 이미 caffe로 딥러닝 코딩지원이 나왔었지만요.

 

  1. Q. 동서대학교의 장점을 꼽으신다면?

A. 부산에 있는 대학교를 어느정도 둘러봤는데 컴퓨터 공학쪽에서 만큼은 최신 장비와 트랜드를 갖춘 환경이지 않을까 해요. 그리고 기술적 방향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죠. 수도권 대학이랑 비교할만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특히 주변에 놀만한 곳이 없기 때문에(?)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곳이에요. 운동하기 좋은 위치에도 있기도하고 ㅎ.

  1. Q. 마지막으로 후배들한테 한 마디

A. 어려운 길일수록 나중에가 편해집니다. 어려운 과목,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공학적으로 쓰임세가 많은 과목은 꼭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수학도 마찬가지구요. 학점을 위한 과목 선택을 하느냐, 나의 기술적 향상을 위한 선택을 하느냐의 차이는, 전자는 입사 난이도이고 후자는 내 연봉의 숫자가 차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