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활동학과활동CAMPUSAsia한일중교류

학과활동


2022 1학기 LOL(Learn Our Language) 후기 3탄

조회 230

캠퍼스아시아학과 2022-06-17 11:07

2022 1학기 LOL(Learn Our Language) 후기 3탄
1학년 이*빈 - 2학년 흐어*아이
1학년 이*빈

기숙사 생활을 하지 않아, 외국인 언니들과 대화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LOL 활동을 통해 만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잘됐다고 생각했습니다. 서로 대화를 나누며 자기가 좋아하는 것, 관심있는 것들에 대하여 공유하고 자기가 알고 있던 중국 문화와 한국 문화를 얘기하는 것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또한 한국의 문화들인 인생네컷, 낙곱새 먹기 등과 같은 것들을 몸소 알려주면서 뿌듯하기도 하였습니다. 배웠던 언어를 활용하여 소통도 하고 서로 수정도 해주며 즐겁게 지냈던 것 같습니다. 이런 기회가 또 온다면 다시 하고 싶습니다. 외국인 친구가 생길 수 있는 정말 즐거운 활동인 것 같습니다.

2학년 흐어*아이

这次LOL活动能和艺彬一起学习和玩耍真的很幸运~在第一次我们在咖啡店聊天,我了解到了一些有趣的缩略语,然后发现艺彬小可爱真的对中文很有兴趣,知道的明星也很多,并且向我推荐了电视剧,很有趣。第二次一起去了西面拍了照,尝了美食,去唱了k歌,很愉快。

 

이번 LOL활동은 예빈이와 함께 공부하고 놀 수 있어서 정말 행운이었습니다~처음 카페에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재미있는 줄임말들을 알게 되었고 예빈이는 정말 중국어에 관심이 많고 아는 스타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에게 드라마를 추천해줘서 재미있었습니다.두번째로는 같이 서면에 가서 사진도 찍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노래도 부르고 즐거웠다.

1학년 조*연 - 2학년 황*위
1학년 조*연

처음으로 참여하게 된 L.O.L 비교과 활동을 통해 중국인 선배를 만나서 여러가지 활동을 하였습니다. 한국의 전통시장과 한국의 유명한 디저트 카페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한국과 중국의 전통시장, 디저트에 대한 문화를 서로 알려주기도 하였습니다. 한국마트인 홈플러스, 배스킨라빈스를 통해서도 한국문화를 소개 해 줄 수 있었습니다

부산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시티투어 야경코스를 예약하여 2시간동안 버스를 타고 부산의 구석구석 여러 장소를 다니며 야경을 구경하였습니다  중국인 선배는 매우 재미있어하였고 저도 부산의 새로운 모습을 알 수 있게 되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야경투어가 끝나고는 중국의 유명한 훠궈집인 하이디라오라는 음식점에 가서 훠궈를 먹어보았습니다. 중국인들은 훠궈를 얼마나 자주 먹는지, 어떻게 먹는지, 좋아하는 훠궈는 무엇인지 물어보며 훠궈를 먹는 문화를 배워보았습니다. 저도 한국식 샤브샤브를 소개하며 한국식 훠궈와는 어떻게 다른지 선배와 서로 얘기해 보았습니다.

이런 활동뿐만아니라 서로 한국어, 중국어 과제를 도와주면 실생활과 공적인 자리에서는 어떤 언어와 말투를 쓰는지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이번 L.O.L 활동을 통해 단지 중국인 친구를 만나는 것 뿐이 아닌 중국에 대한 많은 모습을 알아갈 수 있었기에 서로 소통하며 중국의 문화를 습득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학년 황*위

这次的LOL活动,和一年级学妹彩延一起在外出游玩的时候也感受了韩国釜山的文化,是十分难得的体验。

最初的一次活动去了开琴市场,第一次在韩国市场体验了站着小吃店吃炒年糕、炸物和关东煮。在中国市场并没有像这样的店铺,而且几乎没有小吃店是站着吃东西的,所以这让我觉得很特别。除此之外逛homeplus,乘坐釜山城市观光巴士,一起享用美食的经历也让我十分开心。因为跟这次交换的学期跟韩国同级生没有什么交集,所以能够参加这个活动跟后辈一起玩真的很好。

이번 LOL 활동은 1학년 후배 채연이와 함께 놀며 부산의 문화를 느낄 수 있었던 흔치 않은 경험이었습니다.

첫 활동에서는 개금시장에 가서 처음으로 한국시장 분식집의 떡볶이, 튀김, 순대를 먹어봤습니다. 중국시장에는 이렇다 할 가게가 없고 서서 먹는 분식집이 거의 없어서 정말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이 외에도 홈플러스를 둘러보고, 부산 시티투어버스도 타보고,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은 것도 정말 즐거웠습니다. 이번 유학생활 중에는 한국 동급생들과 별다른 교류가 없었기 때문에 이 활동에 참가해 후배들과 함께 놀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