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뉴스] 연세대학교 신촌 세브란스병원 공채 합격

조회 5,753

임상병리학과 2016-02-01 00:00

[뉴스] 연세대학교신촌 세브란스병원 공채 합격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 6회 졸업예정자 2010학번 심건우입니다.

저는 연세대학교 신촌 세브란스병원 공채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신촌 세브란스병원은 대한민국

최초의 서양식 병원으로 130년 전통을 이어나가는 국내 최고의 대학병원입니다.

동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진학을 고려 중인 예비대학생들과 앞으로 취업을 준비할 재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관심, 그리고 노력

정말 식상하지만 이 한 줄의 제목이 제가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습니다. 저는 고교시절에 한 번도 우등생이었던 적이 없습니다. 평범한 학생들처럼 놀기를 좋아하고 시험기간에 급하게 공부했는데 생물과 화학을 좋아했습니다. 동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에 진학 후 배우는 전공과목의 대부분은 생물과 화학의 응용이었습니다. 공부와 연관이 없던 저였지만 관심을 가지고 전공을 바라보니 자연스레 노력하는 저의 모습이 그려지고 있었습니다. 1등급 성적하나 없던 제가 모든 학기동안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동서대학교의 Before Dongseo After Dongseo

동서대학교에는 여러 가지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였고 스스로 경쟁력 있는 인재로 거듭나고자 노력했습니다. 방학 중에는 학교에서 컴퓨터 자격증인 MOS master 취득하였고, 또한 TOP5 병원인 삼성서울병원에서 8주간의 병원실습을 통해 큰 대학병원에서의 실무를 배우고 경험하였습니다. 학기 중에는 외부강연자 초청특강을 통해 미래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새길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다양하고 유익한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저는 보다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3. 미래의 나에 대한 자기소개서

병원 실습을 통해 큰 대학병원에서는 졸업 전 미리 채용모집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1년 전부터 자기소개서에 작성할 글들을 떠올리고 재미삼아 써보기도 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하다 보니 한 가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미래의 나에 대한 자기소개서를 준비할 때에는 성적, 영어능력, 경력 모든 것이 미완성 상태였기 때문에 자연스레 동기부여가 되었고 앞으로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었습니다. 미완성된 내용들을 하나하나 채워나가다 보니 다양한 이력과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4. 취업 준비와 면접

저는 학교에서 지원하는 취업캠프를 다녀왔습니다. 1박 2일 동안 면접의상부터 인사자세, 자기소개 그리고 모의면접까지 자세하게 배웠습니다. 그리고 신촌 세브란스병원 공고에 지원하기 전에 동서대학교 창의인재육성처에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첨삭지도 받았습니다. 또한, 면접에 필수적인 1분 자기소개, 장단점, 지원동기 등 각 항목에 대한 조언을 들었고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 면접에서도 당당하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과정에서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신 교수님들과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저 역시 후배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