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임상병리학과

임상병리학은 의학과 생명과학, 화학이 융합된 첨단학문분야로 인체에서 유래한 검체들을 검사, 분석하여 질병의 원인을 규명하고 치료의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학문입니다. 동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의 교육목표는 기초의과학 지식과 질병진단 검사기술을 겸비한 문제해결형 보건의료 전문인력 양성입니다. 졸업 후에는 대학병원을 포함한 의료기관과 진단시약회사, 의료장비회사, 보건직 공무원,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2733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는 다양한 보건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반으로 창의적 능력, 소통과 협업 및 통합적 능력을 갖춘 보건의료정책 및 관리, 보건의료정보관리,보건교육 분야의 통합적 능력을 갖춘 보건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과사무실 : 051-320-2722   홈페이지 바로가기

간호학과

동서대학교 간호학과는 기독교 정신과 간호철학을 바탕으로 과학적 지식에 근거한 치료적 돌봄을 제공함으로써 대상자의 건강 및 안녕 증진에 기여하는 전문간호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진, 탄탄한 간호교육과정, 임상현장실습을 위한 산학협력체계가 잘 구축되어 있고, 최첨단 실습환경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동서대학교 간호학과에서 전문간호사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2734  홈페이지 바로가기

치위생학과

현대사회는 의학의 발달, 경제수준의 향상, 식생활의 변화에 따라 치위생 분야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치과계에서 지역사회 구강보건 활동과 예방치과 분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현 시대에 맞는 치과위생사에 대한 고급전문 인력으로서의 역할이 각별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동서대학교 치위생학과에서는 치위생 기초이론 및 실험, 임상실습을 통하여 치위생학에 관한 기초학문, 의생명과학분야, 치과학 분야, 공중구강보건학 분야, 치과임상학 분야를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다각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와 치의학계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건전한 직업의식과 봉사정신을 함양한 지역사회 및 국가 보건의료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동적이고 세계적 안목을 갖춘 구강보건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4811  홈페이지 바로가기

방사선학과

방사선학과는 ‘글로벌 명품 방사선학과’를 기치로, 의학 및 과학의 급속한 발전으로 의료장비가 나날이 첨단화되어가는 사회에서 질병의 정확한 진단정보 제공, 암치료·핵의학·초음파 검사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최고의 국가 보건의료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방사선학과에서는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한 유능하고 능동적인 방사선 분야 전문 인력 양성, 첨단 방사선 관련 지식 및 의료지식, 기술을 겸비해 국가보건의료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 실험 및 실습교육의 강화를 통한 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미래지향적 인력 양성 등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수립해 최고의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학과사무실 : 051-320-2958  홈페이지 바로가기

작업치료학과

작업치료학은 신체적 장애와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재활치료 및 훈련을 제공하는 보건의료의 한 전문분야입니다. 졸업 후에는 병원 뿐만 아니라, 공단(치매안심센터, 복지관, 특수학교, 장애인운전지원센터, 아동발달센터, 주간보호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서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돕게 됩니다. 동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부산 4년제 대학 중 최초로 2011년 개설되었고, 학부와 대학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2739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동처방학과

운동은 과학이다!

운동처방학과에서는 특성화된 이론 교육과 실기 중심의 현장교육을 통해 운동부족에서 오는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유아, 여성, 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처방, 스포츠 손상의 예방 및 재활스포츠, 그리고 다학제간 융·복합 협업이 가능한 건강운동산업 등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과사무실 : 051-320-1684  홈페이지 바로가기

체육학과

체육학과에서는 체계적인 이론과 다양한 실기 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성 및 실력을 갖춘 글로벌 스포츠산업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재학 중 유아 · 노인 ·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비롯해 축구 · 농구 심판자격증, 응급구조 및 심폐소생술 등의 공인자격증 취득에 초점을 맞춘 교과목 및 특강을 편성하고 있다. 다수의 졸업생들은 각종 스포츠시설 경영자, 교수 및 중등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스포츠마케팅 회사 등에 취업해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발전에 큰 이바지를 하고 있다.

학과사무실 : 051-320-1880  홈페이지 바로가기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학은 식생활을 학문적으로 연구하는 종합적인 생명과학으로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식생활, 영양소에 대한 이해, 전문적인 급식 관리에 관한 학문연구와 응용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창의 활동과 연구 활동을 통해 전문 인력을 배출합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1804 홈페이지 바로가기

화장품학과

화장품학과는 화장품 제형개발, 품질관리, 공정개발, 마케팅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고, 부산 화장품 업체들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부산화장품산업협회와 산학협정을 체결하여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실험, 실습, 산학연계 수업을 통해 실무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51-320-1805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