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삶을 열다!
학과소식학과동정

학과동정


생명화학공학과 김동원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초혁신실험실' 선정

조회 1,289

관리자 2020-07-03 10:33






우리 학과 김동원 교수님께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2020년 신진연구자 지원사업’ 에 선정, 향후 4년간 총 4.8억 원을 지원받게 됨에 이어, 이 사업에 선정된 과제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최고 1억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최초 혁신 실험실'사업에도 선정!!! 추가로 840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음이 2020년 6월 30일에 최종 발표되었습니다.

 

김동원 교수님은 생명과학 분야 세계적인 권위의 학술지인 Nature communications를 포함한 다수의 피부재생연구분야의 저명한 국제 저널을 통해 상처입은 피부의 재생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셨으며, 이번 사업선정은 이렇게 탁월한 연구 실적과 역량을 인정받았기 때문으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김동원 교수님은 “신진연구자 지원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최초 혁신 실험실을 구축하기 위한 지원금으로 형광현미경과 실시간 유전자 분석기를 구매하여, 세포와 조직을 염색하고 유전자 분석을 실시간으로 진행함으로써 엑소좀에 의한 새로운 재생메커니즘과 생리활성 물질을 밝혀 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이 장비들은 신진연구자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우리 학과 실험수업과 부산시 바이오 벤처기업들을 위한 연구지원용으로 사용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생명화학공학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임하시자 마자 연타석 과제 선정이 되신 김동원 교수님! 다시 한번 더 축하 드립니다. 이제 좋은 연구 많이 해서 대박 터트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