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급변하는 국제화시대에 부응하는       경영학부

 1995년 신설된 경영학부는 2018년 아시아중심 비즈니스 창의 인재를
탄력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글로벌경영학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글로벌금융전공, 경영학전공으로 나누어져있던 2개의 전공을 통합하여
단일전공(경영학전공)으로 재편하였다. 그리고 2020년 경영학전공(단일전공)                                                    

에서 경영학전공, 회계세무학전공의 2개 전공으로 재편하였다.

경영학부는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에 맞추어 비즈니스소통역량,

경영실무역량, 경영분석역량, 창의*기획역량, 글로벌비즈니스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과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부교육목표

본교의 4대전략(특성화, 세계화, 산학협력, 정보화)과 학부 발전전략의 연계성

정보화 사회에 부응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경영인 양성

경영 특성화 지식의 배양을 통한 종합적 사고력 구축

산학협력교육을 통한 창업, R&BD (Research&Business Development)

국제적 감각으로 폭넓은 문화를 수용하는 국제경영인

창조적 지식의 배양과 능동적인 리더쉽의 함양

학부발전과정

본교의 학부발전 과정 이미지로 학부 발전과정 설명 항목 참고

학부발전과정 설명

  • 1994~1995 : 경영학관련 4개 전공 신설
  • 1996~1998 : 학부체제로 전환
  • 1999~2005 : e-비즈니스 특성화학부체제
  • 2006~2019 : 경영학부/글로벌경영학부 체제
  • 2020~ : 글로벌경영학부 2개 전공 체제 (경영학전공, 회계세무학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