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학부 주메뉴
전체메뉴
인재상 "The Only One 가치를 구현하는 글로벌 창의 인재"
역량군 | 정의 | 하위역량 | 핵심역량과의 관계 |
비즈니스소통역량 |
기업의경영활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경영경제지식과 윤리, 사회적 책임, 커뮤니케이션 소통 능력 함양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능력
경영학 기초지식 이해
경영윤리
|
![]() |
경영실무역량 |
생산관리, 인사조직, 재무금융보험, 회계, 마케팅, 경영정보(MIS) 등 경영학을 세부 진로 단위로 분류, 각 단위별 실무능력 배양 |
경영학 핵심분야 이해
현장실무지식 습득
마케팅 기법
|
![]() |
경영분석역량 |
데이터베이스, 통계, 회계재무자료 등을 기반으로 경영활동에 필요한 투자, 증권분석 등 분석역량과 문제해결 능력 함양 |
통계‧분석 능력 경영정보 처리 능력
금융재무지식
|
![]() |
창의‧기획역량 |
벤처 창업, 신제품개발, 신기술경영 등 4차 산업 및 신규 시장개척등에 필요한 도전정신과 창의 기획 능력 배양 |
사업아이템기획 및 마케팅서비스 능력
신기술경영 아이디어
창업마인드 함양
|
![]() |
글로벌비즈니스역량 |
기업의 해외 수출입, 국제경영 및 자금조달, 해상보험 등 글로벌 활동에 필요한 역량 개발과 아시아 비즈니스 인재 양성 |
외국어능력 습득
글로벌경영경제문화지식 습득
현지화 역량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