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주요활동

주요활동


금융선물보험학전공 2008.3.금융선물보험 김태민_국제공인자격증 취득

조회 3,463

동서대학교 2010-09-06 17:39

2008.3.금융선물보험 김태민_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금융선물보험학 전공 4학년 김태민(26)씨가 우리대학에선 처음으로 FRM(Financial Risk Manager) 자격증을 땄다. FRM 자격증은 세계 금융위험 관리 분야에선 최고로 꼽히는 국제공인자격증이다.

국제금융위험관리협회(GARP)가 주관하는 이 자격증 시험은 매년 한차례만 치러지며, 응시생이 해마다 1000명 가량 늘어나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1만135명이 응시했으며, 시험과목은 ‘Market Risk’ ‘Credit Risk’ 등 5과목.

합격자 대부분은 은행·증권사 등 금융 업계의 실무자들이며 대학생 합격률은 세계적으로
16%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대학생이 따기에는 힘든 자격증이다.

특히 지난 2월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형 김태호(28)씨도 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형제가 나란히 FRM 자격증 보유자가 됐다. 형 태호씨는 현재 산업은행 서울본점에 근무 중이다.
김태민씨는 경영학부 금융연구회(지도교수 김홍배) 회장으로 있으면서 회원들의 국내외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도 열심히 돕고 있다.

김씨는 “FRM 자격증 준비를 할 때부터 출제방향 등에 대해 김홍배 교수께서 많은 지도를 해주었다”며 “남은 대학 생활 동안 더욱 열심히 익히고 배워 대학을 빛내는데 한몫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태민씨는 졸업 후 은행업계에선 최고 은행으로 인정받는 산업은행 리스크 팀에 취업하겠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은행·증권사 리스크 팀은 금융계의 최정예 요원들이 근무하는 곳이다.

<종합홍보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