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주요활동

주요활동


금융선물보험학전공 금융보험 03학번 송승호_언더라이팅 AKLU자격증 취득

조회 4,566

동서대학교 2010-09-06 17:49

첨부파일

금융보험 03학번 송승호_언더라이팅 AKLU자격증 취득

Underwriting 이란 생명보험 계약시 계약자가 작성한 청약서상의 고지의무 내용이나 건강진단 결과 등을 토대로 보험계약의 인수 여부를 판단하는 최종 심사 과정을 말하며, 언더라이팅 자격시험은 CKLU, AKLU, FKLU의 3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송승호 학우는 2008년 CKLU자격증을 취득한 뒤 2009년 9월 AKLU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마지막 자격단계인 FKLU자격증은 실무경력 3년의 요건을 충족해야 함으로, 차후 요건을 충족한 뒤 취득 할 예정입니다.

송승호 학우는 의학 개론 과목에 대해 자신이 없어서 2009년 1학기 미국 SAP 연수를 가기 전부터 의학용어관련 정리를 하였습니다. 한국에 와서 본격적으로 AKLU 자격증 공부를 하였으나, 어느 누구도 하지 않고 혼자 준비한 것이고, 또한 자격증 관련 자료가 없어서 무척이나 공부하는데 힘이 들었다고 합니다. 여러 보편적인 과목을 다루는 AKLU자격증이라서 공부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운 좋게 동서대학교 최초로 합격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여 생명보험사 언더라이팅 관련 부서에 입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