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주요활동

주요활동


경영정보학전공 경영정보 문정수_캐나다 어학연수_동서아너소사이어티

조회 3,456

동서대학교 2010-09-06 17:53

경영정보 문정수_캐나다 어학연수_동서아너소사이어티
동서 아너 소사이어티는 동서대학교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교육과정을 통하여 전공지식과 3 Powers (창조적 사고의 힘, 의사소통의 힘, 사랑과 봉사의 힘)를 겸비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개설되었다. 2학년 2학기 시작 전 여름방학 때 선발되어 3학년 1학기동안 캐나다 어학연수를 위한 소수정예의 영어집중수업과 토론전개능력과 발표력 그리고 독서력에 중점을 둔 글쓰기와 의사소통 수업, 그리고 대인간의 상호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던 팀프로젝트 수업을 받았다. 개인적으로 발표와 팀별과제를 두려워하는 나는 동서아너소사이어티에 들어오기 전 많은 걱정을 했지만, 팀별활동을 자주 접하면서 발표와 팀별과제를 수행하는데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09년도 2학기 때에는 캐나다 어학연수에 비중을 두고 아너소사이어티 멤버만 들을 수 있는 영어회화 수업, 국제적 감각과 세계의 흐름을 쉽게 알 수 있었던 글로벌 이슈수업, 마지막으로 발표와 면접에서 개개인의 특성과 성향을 파악하여 수정받고 좀더 나은 발표와 화술을 배울 수 있었던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수업을 들었다. 이 수업들이 나 자신을 아너소사이어티 활동 이전과는 확연히 다르게 만들어 주었다.

이제 동서아너소사이어티 2년 과정중 1학기가 끝났을 뿐이만, 당장 눈앞의 학점과 취업스펙을 떠나 본격적인 취업 시기에 다다르기 전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살아가면서 필요한 것들을 얻어갈 수 있는 곳이라고 느끼고 있다.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일하고, 대화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나는 확신한다. 그리고 앞으로 동서아너소사이어티에서 보낼 3학기를 거치면서 나 자신이 어떻게 향상될지 기대가 된다.

**현재 문정수 학우는 1월 초에 출국하여, 다른 동서 아너 소사이어티 멤버들과 함께 캐나다에서 홈스테이로 어학연수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