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전공소개

마케팅학전공 소개 사진입니다.

마케팅학전공

소비자 제일주의에 있어서 기업이나 기관이 소비자의 욕구를 어떻게 정확하게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가를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제품, 서비스의 개발에서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달성시키는데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학문을 다룬다.

Marketing Information

Marketing in a consumer oriented society, studies the need of the consumers accurately and systematically. This will benefit both the consumers and the corporations. Some of the course topics covered are theories in consumer consumption, public relations, product circulation and distribution, and market research.

전공교육목표

  •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서비스 마인드 배양
  • 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마케팅 관리능력 배양
  • 산학연계교육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
  • 현장학습을 통한 창의적 현실문제 해결능력 배양

마케팅학전공

전공분야 자격증

  • 유통관리사
  • 사회조사분석사

졸업 후 진로

  • 백화점
  • 대형할인점 등 대형유통업체
  • 각종 서비스기업
  • 마케팅조사업체
  • 광고홍보회사
  • 공기업을 포함한 국가 기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