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휴학신청 안내 및 휴학 관련 자주묻는질문

조회 37,021

글****** 2020-07-01 00:00





  1. ★ 휴학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 인터넷으로 휴학신청이 가능한가요
    ?
  2. A. , 가능합니다. 학생편의를 위해 동서대학교 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휴학지도교수님의 휴학승인이 있을 경우 휴학신청서 작성이 가능하고,

군휴학지도교수 승인 없이 입영통지서를 파일로 첨부해서 작성 제출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휴학신청을 하지 못할 경우 학교로 방문하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종이로된 휴학신청서도 제출 가능합니다. 교무처에 제출할 때는 보호자 도장이나 보호자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1. Q. 휴학신청은 몇 학기까지 신청 가능한가요?
  2. A. 일반휴학은 1회 신청 시 1학기~2학기까지 가능합니다. 군휴학은 군 복무기간 동안 휴학이 가능합니다.

 

  1. Q. 군입영일자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이번학기는 다니지 않고 군입대 하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엔 어떻게 하면 되나요?
  2. A. 먼저 일반휴학으로 신청해놓고 군입영일이 정해져 입영통지서가 나오면 군휴학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1. Q. 휴학은 재학 기간 중에 몇학기까지 휴학이 가능한가요?
  2. A. 일반휴학은 재학 기간 중에 최대 6학기(3년)까지 신청가능하며, 1회 신청시 2학기(1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1. Q. 등록금은 납부했고, 3월 초에 1학기 휴학을 하려고 합니다. 이 시기에 휴학하면 등록금은 어떻게 되나요?
  2. A. 개강일부터는 등록금을 납부해야 휴학이 가능하며, 수업이 1/4선 전까지 일반휴학 하게 되면 등록금 전액이 이월됩니다. 수업1/4선 이후에는 기간별로 등록금이 차감되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 Q.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신청 가능한 기간을 알고 싶습니다.
  2. A. 매 방학 시작일부터 방학종료일까지는 미등록 휴학이 가능합니다. 개강일부터는 등록금을 납부해야 휴학이 가능합니다.

 

  1. Q. 군휴학 신청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2. A. 군 입영일 기준으로 2개월 전부터 군휴학 제출이 가능합니다.

 

  1. Q.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을 하고 싶습니다.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할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2. A. 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1. Q. 이번에 군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고 싶은데, 등록금 납부기간 전에 군입대를 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2. A. 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에 군휴학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군휴학신청에는 입영통지서를 파일로 올려주셔야 합니다.

 

  1. Q. 학교를 다니다 군입대할 경우 해당 학기 성적인정은 어떻게 되나요?
  2. A. 수업을 이수 중에 군입대할 경우 해당학기 성적은 군입대일기준 수업 2/3선 이전에 입대할 경우 해당학기 성적은 인정되지 않고 등록금 전액을 이월합니다. 수업 2/3선 이후에 입대할 경우 군입대일 전까지의 중간고사, 출석, 과제물 등을 평가하여 성적이 인정되며 등록금은 이월되지 않고 소멸됩니다.

 

  1. Q. 휴학한 경우 납부한 등록금은 돌려 받을 수 있나요?
  2. A. 등록금은 환불되지 않고 이월됩니다. 등록금을 환불하는 경우는 자퇴나 제적이 될 경우만 본인의 신청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1. Q. 이번학기 휴학신청을 했는데 사정상 다시 휴학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휴학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하나요?
  2. A. 휴학취소는 수업 1/3선까지 가능하나, 수강신청등의 문제가 있어 학생에게 불이익 없도록 할려면 가급적 수강신청이 가능한 수강정정기간 전까지 휴학취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