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Future is Now! Make your Future @ 컴퓨터공학과
학생활동수상/졸업생

수상/졸업생


2016-1 과목수석장학생 (네트워크설계 2학년 최현*)

조회 689

2016-09-05 10:35

 우선 한 학기 동안 네트워크설계에 대해 강의주신 장원태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학기 장원태 교수님의 네트워크 이론과CISCO네트워크 학습강의를 통해 가상의 네트워크를 설계를 해봄으로써 강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그리고 학기 초CNSL연구회 세미나를 통한CISCO네트워킹을 공부하는 과정 속에서 선배들과 동기들의 도움으로 네트워크설계 과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네트워크를 공부할 때 복잡하고 어려운 단어들이 많았던 만큼 이를 이해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해당 기술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한 끝내 기술과 네트워크 용어 간의 연관관계를 이해하게 되었고,자연스레 네트워크 과목에 보다 더 깊이 파고들게 되었습니다.네트워크란 과목은 마치 까면 깔수록 매력적인 양파처럼,알면 알수록 재밌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또한 학기 초부터 계속 진행 중인‘한이음 시스템 해킹’프로젝트를 통해서 국민체육진흥공단 조성문 멘토님과 타 대학 멘티들과의 교류로써 네트워크를 포함한 시스템적인 측면의 연관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과목수석장학,아직도 제게 어색한 타이틀이지만 이를 계기로 앞으로 주어질 학업에서도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이며,아는 것보단 모르는 것이 더 많은 지금이기에 타인과 정보교류는 물론 보다 더 나은 제 자신을 만들어 가기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