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Future is Now! Make your Future @ 컴퓨터공학과
학생활동수상/졸업생

수상/졸업생


2016-1 과목수석장학생 (소프트웨어개발실습1 2학년 조범*)

조회 661

2016-09-05 10:39

1학년 때C언어만 배우다가, 2학년1학기를 지내면서 전공필수 과목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실습1을 수강하면서 처음으로html, css, javascript, jQuery를 배워보게 되었습니다.

 처음html을 접했을 때,여태 배워왔던C언어랑 다른 것이 흥미를 느끼며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던 계기였던 것 같습니다.교수님이 매주 내주는 실습 숙제는 실력을 늘리기에 충분했고,하면 할수록 어려웠지만 더욱 더 재미있어서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html은 웹 페이지 문서의 내용을 구조적으로 표현해주고, css는 문서의 스타일을 표현해주고, javascript는 문서의 동적인 표현,행위를 담당하는데,이 세 가지를 함께 써서 하나의 문서가 만들어 진다는 것이 신기하고 배우면 배울수록 완성에 가까워지는 느낌이 들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이 강의는 웹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아도 따라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최신 웹 표준 기술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한 수업이었기에 웹 표준을 적용하여 개발을 할 학생들에게는 매우 도움이 된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심화된 웹 프로그래밍을 공부할 나로선 꼭 배웠어야 할 기초 웹 프로그래밍 수업이었고,김종우 교수님의 수업은 정말 이해가 잘되었기에 과목 수석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