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Future is Now! Make your Future @ 컴퓨터공학과
학생활동수상/졸업생

수상/졸업생


2016-1 과목수석장학생 (소프트웨어기초프로젝트 2학년 위승*)

조회 821

2016-09-05 13:14

소프트웨어기초프로젝트 수업은 나의 소프트웨어 개발의 첫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전 개발에 사용할 아두이노 프로그래밍과 비트블럭 사용법에 대해 배웠고 아두이노의 사용언어가C언어 기반의 언어이기 때문에 배우고 익숙해 지는데 오래 걸리지 않았고 비트블럭은 기존의 아두이노 보드와는 달리 회로구성을 생략하고 오직 핀 연결을 통해 간단히 구현 할 수 있어서 초반에 아두이노의 기본개념을 집중적으로 배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강의는 주로 실습 위주로 이루어졌는데 실습하기 전 간단한 이론 설명과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아두이노 모듈을 제어하는 방법을 배웠다.아두이노 모듈은 종류가 정말 다양했는데 주변에서 실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었다.그래서 실습을 통해 사용법을 익히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센서들이 실행되고 그 결과가 바로바로 눈으로 확인되어서 재미도 있고 흥미로웠다.

 

  하지만 초반에 배울 때는 아두이노 사용에 어려움도 있었다.그러나 수업시간에 집중을 하고 수업이후에 교수님께서 내주신 과제들을 하면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도 복습하면서 공부를 했고 모르는 내용은 튜터에게 질문을 해서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프로그램에 대해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었고 그 이후로는 자신감이 생겨 더 열심히 했던 것 같다.또한 그동안 배운 것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을 때 막막했지만 팀원과 함께 하면서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다.프로젝트를 진행 하면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그리고 프로젝트 전시회 때 다른 학생들의 프로젝트를 보면서 정말 대단한 작품들도 많았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도 많이 있어서 보는 것만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좋은 경험으로 남았다.

 

  다른 학생들에 비해 부족한 점이 많은 내가 과목수석을 받게 된 것이 운이 좋았던 것 같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고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학교생활에 더 열심히 임하겠다.마지막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교수님들과 튜터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