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4학년 졸업예정자 2명, 교원임용시험에 합격!

조회 4,281

청소년상담심리학과 2022-02-14 00:40

18학번 졸업예정자가 교원임용시험에 합격!
오는 2월 졸업을 앞둔 청소년상담심리학과 4학년 졸업예정자, 우예빈 학생 허완 학생이 2022학년도 전문상담교사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동서대 청소년상담심리학과는 2004년 전공 개설 이후 현재까지 전문상담교사 육성을 위한 교직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전문상담교사 임용시험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해 왔습니다. 특히, 2021학년도 전문상담교사 임용시험에서는 17학번 김민정 졸업생이 처음으로 재학 중 합격하였는데, 곧이은 2022학년도 임용시험에서는 우예빈 학생과 허완 학생이 재학 중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동서대 청소년상담심리학과의 학생 중 교직이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2학년부터 교직과목을 이수하고 3학년에 올라가면서 선발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교직이수학생으로 선발됩니다. 교직이수학생들은 동서대의 교직과정과 더불어 청소년상담심리학과의 청소년 및 심리상담 분야의 전공과목을 통해 예비 전문상담교사로서의 소양과 전문역량을 쌓습니다. 또한 학과의 연구회 활동 및 졸업생 특강 등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시험공부 및 전략개발 등에 대해서도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교원임용시험은 대한민국의 취업시험 중 손에 꼽을 정도로 뚫기 어려운 시험입니다. 인생의 꿈에 도전하는 힘든 여정 중에도 꾸준히 자신을 믿고 학업에 정진하여 마침내 꿈을 이루어낸 합격자들에게 아낌없는 찬사를 보냅니다. 교육현장에서 만나는 청소년 한 명, 한 명에게 큰 힘이 되는 진정한 교육자이자 상담가로서의 성장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