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DSU 대학원 Design Festival 개최

조회 1,061

디자인대학 2016-06-10 00:00

 

 

   DSU 대학원 Design Festival 개최 

 

 

2016 DSU 대학원 Design Festival이 6월 7일~10일 교내 디자인홀에서 열렸다.


2016년 1학기에 첫 출발한 이 페스티벌은 대학원 디자인학과에 재학 중인 100여명의 학생들이 매 학기 연구 결과물을 서로 교환하는 축제의 장이다.


대학원 디자인학과에는 한국 학생들과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에서 유학 온 학생들이 다국적 캠퍼스를 이루어 함께 공부하면서 학업의 성과를 높이고 있다.


행사는 ▲주제발표 및 오픈 크리닉 ▲작품전시회 ▲아트디자인 프리마켓 ▲동아시아 미래디자인 연구회 포럼 ▲소통의 밤으로 짜여졌다.


오픈 크리틱(Open Critic)에서는 대학원 프로페셔널 프로젝트 수업에서 진행된 디자인 실습과 연구의 결과물 혹은 미완의 중간과정을 공개 발표하도록 해 대학원생들이 객관적 평가의 기회를 받을 수 있었다.

 


동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회포럼에서는 장주영 교수와 이명희 교수가 ‘동아시아 문화원형으로서의 풍류연구’를 발제했다.


또 한국조형문화론을 수강한 대학원생들은 ‘한국적 조형의 미감과 미래가치’를 주제로 발표 및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시아미래디자인 연구회는 동서대 대학원 디자인학과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구축하려고 결성했으며, 2017년에는 동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소통의 밤에서는 한국 학생들과 여러 국가에서 유학 온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영상편지도 띄우고 공연도 보여주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