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취업입학 Q&A

입학 Q&A


[답변] 일반계고교 전형인데 면접에서 무엇을 물어보나요?

조회 1,442

2018-11-18 11:00

안녕하십니까, 동서대학교 전자공학과입니다.

아래는 동서대학교 입시처 홈페이지에서 발췌해온 지난해 면접고사 문제의 일부입니다. 참고바랍니다.

더불어 동서대학교 입시처( http://ipsi.dongseo.ac.kr/ipsi/index.php?pCode=sipds )으로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면접고사 문제는 공통소양 문제와 전공적합성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면접고사문제-공통소양>
1. 요즘같이 변화가 빠른 세상에서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2. 현대사회에 가장 필요한 옛 선인들이 있다면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우리 사회의 도덕성이 결여된 예를 들고, 그 원인을 분석해 보라.
4. 지금 가장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이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5. 사회 지도자층이 왜 일반인 보다 엄격한 처신을 하고 더 강한 의무를 져야 하는지 말해보시오.
6. 현대사회의 바람직한 리더십에 대하여 말해보시오.
7. 자기를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이 왜 타인을 존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8. 국제화 시대에 가장 필요한 능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9. 드라마 배역이 자신에게 주어진다면 어떤 배역을 하고 싶은가? 그 이유는?
10. 우리 사회에서 남녀 성차별이 가장 심하다고 생각되는 사례 한 가지를 밝혀보라.
11. 현대사회에서 행복의 의미라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12. 외국인에게 우리 문화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13.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방법을 말해 보라.
14. 자신은 어떤 경우에 스트레스를 받는가? 그리고 이를 어떻게 해소하는지에 관해 말하라.
15. 학비에 보태기 위해 학기 중에 아르바이트를 하여 학업성적이 저하되는 등 학교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입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원문 : 이**님께서 2019-04-23 16:10 작성한 게시글 ↓
-----------------------------------------------------------------------------



동서대학교 전자공학과
일반계고교 전형인데 면접에서 무엇을 물어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