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뉴스

학과뉴스


“옷을 똑똑하게 입는 법” 온라인 개인 옷장 서비스 ‘옷똑(OTTOK)’ 출시

조회 482

패션디자인 2021-01-20 00:00







동서대, (주)사맛디와 온라인 가상 옷장 서비스 개발
동서대 LINC+사업단의 클래스셀링® 및 디자인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성과물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은 유료가족회사인 ㈜사맛디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온라인 가상 옷장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프로젝트 결과물은 ‘옷똑(OTTOK)’이라는 이름으로 iOS 버전을 지난 1월 17일 앱스토어에 출시하였으며, 향후에는 Android 버전을 구글 플레이에 등록할 예정이다.






'옷똑(OTTOK)'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옷을 조합하여 코디해주는 '옷장 정리 서비스', '코디 분석 서비스', 같은 무드를 가진 타 사용자들의 옷장을 구경하고 소통할 수 있는 '취향 공유 서비스' 등이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개발업체인 ㈜사맛디(대표 이종혁)와 동서대 LINC+사업단(단장 조대수)의 클래스셀링®(Class Selling®) 수업 및 디자인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졌다. ‘AI기반 패션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제목으로 개설한 클래스셀링® 수업(담당교수: 김형숙 • 양성원)에 패션디자인학과 학생 10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대면 및 실시간 ZOOM 수업을 병행하며 프로젝트를 완성하였다. 또한 기업지원실의 디자인지원 프로그램이 더해져 서비스 앱의 완성도를 높였다.

출처 :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https://uni.dongseo.ac.kr/dsulinc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