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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능검사 팀프로젝트 2탄_초코우유 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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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영양학전공 2020-07-02 10:21

관능검사 팀프로젝트 2탄은 초코우유 대결이에요.

1. 이것이 궁금했어요.

시중에 판매되는 초코우유 종류가 정말 다양하죠?

과연 소비자들은 어떤 브랜드의 초코우유를 좋아하는지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관능 평가를 시행했어요.

  1. 2. 그래서 직접 알아보았어요. 관능검사 start~!

각기 다른 초코우유 4종의 외관(색), 단맛의 정도, 텁텁함, 찐득함, 목 넘김과 기호도를 알아보았어요~

그 결과는???!(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

외관(색)
(5점 척도)
단맛의 정도
(5점 척도)
텁텁함
(5점 척도)
찐득함
(5점 척도)
목넘김
(5점 척도)
전반적인 기호도
(선호도 순위합)
초코O몽4.454.453.503.253.5528
G초코우유3.552.902.752.503.6049
S초코우유2.502.152.502.153.7060
H초코우유2.303.002.252.303.6063

  1. 3. 궁금증 해결 (결과)

선호도 순서는 초코O몽 > G초코우유, S초코우유 > H초코우유로 1위는 초코O몽이 차지를 했군요!! 짝짝 짝짝~~

 

  1. 4. 더 알게 된 것은 무엇일까요?

초코우유를 마실 때 목 넘김 정도는 선호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 같고 소비자들은 색이 진하고, 달고 특유의 텁텁함이 있는 찐득한(맛이 진한) 초코우유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1. 5. 우리 팀의 제언

여러분들은 초코O몽의 패키지 디자인을 알고 계신가요?

다소 어린 아이들을 위한 디자인처럼 보이실 거예요.

동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은 어른들도 폼나게 먹을 수 있게 디자인을 바꾸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