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을 통한 인간의 건강 증진!
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다양한 경험으로 첫번째 꿈 '완성'

조회 2,997

동서대학교 2012-09-04 00:43



다양한 경험으로 첫번째 꿈 '완성'

 

 

자신만의 소중한 자산으로 (주)화승R&A 입사

 

 

책상 앞에 앉아 하는 공부도 중요하지만 경험을 통해 몸소 체득한 사회 공부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서갑진 동문은 틈틈이 학교 밖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가졌다. 그는 그 시간 동안 여러 가지 계획을 세웠고, 철저한 계획 위에 세워진 목표를 이뤄가며 자신의 시간을 살뜰하게도 채웠다. 그런 그는 얼마 후, 당당히 ㈜화승R&A 입사에 성공해 어엿한 직장인이 되었다.


“저는 환경공학을 전공했는데, 환경 분야에 워낙 관심도 많고 적성에도 맞아서 꼭 전공을 살려서 취업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는 요즘처럼 고학력 인재가 넘쳐나는 시대에 전공 지식 하나만으로는 경쟁력에서 뒤떨어진다는 충고를 늘 해주셨죠. 그래서 어학연수도 다녀왔고, 전공 능력을 입증해줄 만한 자격증 취득에도 힘썼습니다.”


취업 전까지는 평가 요소에 스펙이 많이 반영되지만 입사 후부터는 장기적인 회사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인간관계를 잘 형성하는 능력이라고 그는 말한다.


“여기저기 많이 다녀보고 많은 사람을 만나며 많은 경험을 해보는 게 가장 좋은 공부인 것 같아요. 그런 것들은 책으로 익히는데 분명 한계가 있거든요. 꼭 근사한 여행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속해있는 한정된 공간을 벗어나 넓은 세계를 경험해보는 것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신만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겁니다.”


면접을 볼 때에도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을 잘 드러내는 재치 있는 답변으로 좋은 점수를받기 위해서도 이런 경험은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한다. 하지만 어눌해 보이는 말투나 확신이 없는 듯한 인상을 남기면 면접에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고.


“학교생활도 열심히 하면서 봉사활동이나 여행 등 많은 경험을 통해 사회 공부도 하시라는 말 꼭 전하고 싶네요. 저는 다시 설계된 제 꿈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겁니다. 그 꿈이 무엇이냐고요? 직장생활 열심히 하면서 스스로 발전된 모습을 통해 후배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