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실무형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명품학과! 동서대학교 게임학과!
학과소식학과뉴스

학과뉴스


동서대, ㈜위메이드와 10억원 상당 암호화폐 발전기금 기부 협약 체결

조회 523

2022-04-08 17:36

동서대, ㈜위메이드와 10억원 상당 암호화폐 발전기금 기부 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학술 활동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사용 예정

-암호화폐를 통한 기부문화 정착 및 새로운 기부 패러다임 제시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와 글로벌 게임회사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위메이드 본사에서 암호화폐 위믹스(WEMIX)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위메이드측은 동서대의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학술 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해 10억원 상당의 위믹스 암호화폐를 기부하였다.

 

동서대는 SW중심대학사업단의 교육 프로그램 및 자체 개발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에 위믹스 암호화폐를 활용하여,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발전기금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 등 양측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발전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암호화폐 기부는 최근 전 세계적인 추세이며, 미국 유명 대학 및 프랑스 문화재 복원 등 전 세계 각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년전 지스타에서 마스크를 기부하면서 시작된 인연이 위믹스 기부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모든 분야를 혁신할 블록체인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데, 위메이드는 지속적으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동서대는 국내 최고의 문화콘텐츠 특성화 대학으로 최근에는 IT 및 인공지능, 암호화폐 기술과 문화콘텐츠를 융합하여 초실감 문화콘텐츠 특성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위메이드가 게임과 블록체인을 연계하는 글로벌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은 동서대가 추구하는 IT와 융합된 문화콘텐츠 특성화와 일치된 방향을 가진다”면서 “동서대의 메타버스 플랫폼에 위믹스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