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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동서대 호텔경영학과 X 페르노리카 코리아 '지속가능한 바텐딩’ 전문 교육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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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경영학과 2022-10-25 14:11

동서대 호텔경영학과,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협약 맺고

‘지속가능한 바텐딩’ 전문 교육 확대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만 19세 이상의 재학생 대상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 지원

국내 산업 전반에 실천 가능한 ‘지속 가능한 바 문화 및 책임 음주 문화’ 정착 목표

 

동서대학교와 글로벌 와인 및 스피릿 기업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지난 4월 진행된 파일럿 프로그램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2022년 9월 1일 정식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만 19세 이상의 호텔경영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을 교육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전문 교육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동서대학교는 사회문제 해결, 운영방식의 변화 등 실천을 모든 구성원과 협업하기 위해 올해 9월 지속가능발센터(DSU-SDGs센터)를 설립하고,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글로벌 활동에 동참하여 모든 구성원의 참여(콜렉티브 임팩트)를 유도, 인류를 위한 봉사라는 건학이념을 실천하고있다.

 

동시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국내 주류 산업 전반에 지속가능한 바 문화를 구축하고 책임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Bar World of Tomorrow)’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만 19세 이상의 바텐더 및 바 오너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페르노리카의 지속가능 책임경영 활동과 그 사례를 소개하고, 사람과 환경을 위해 어떻게 지속가능한 바텐딩을 실천할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하며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12월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친환경 바 문화 구축에 기본이 되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개념과 관련 지식을 확대하도록 돕고, 나아가 ‘책임 음주’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을 상세히 전달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올해 4월, 부산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바 있다.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과는 “이번 페르노리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ESG 경영의 초석이 되는 지속가능성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학과차원에서는 호스피탈리티 기업들과 ESG 중심의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활동들에 참여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또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류화주 인사 및 대외협력 전무는 “페르노리카 그룹은 지속가능 책임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세계에서 이를 실천하고 있으며, 올해도 좋은 기회를 통해 만 19세 이상의 대학생과 친환경 바 문화 및 책임있는 음주 문화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교육에 머물지 않고 전문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하여 산업 전반에 친환경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르노리카 그룹은 2019년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 로드맵(S&R Roadmap)’을 발표, 자사 브랜드들의 원료인 곡물에서부터 한 잔의 제품으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제품을 생산/배송/마케팅 하는 모든 단계에서 지속가능하고 책임 있는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역시 이 로드맵에 맞춰, 지난 8월에는 탄소 배출 절감에 동참하기 위해 법인 차량 전체를 친환경 모빌리티로 교체할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일회용 플라스틱 재질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활용되는 모든 제품을 재활용, 재사용 혹은 자연분해 가능한 소재로 제작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Pernod Ricard Korea)에 대하여  (http://www.pernod-ricard-korea.com)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와인&스피릿 분야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페르노리카(Pernod Ricard)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서, 전세계 대표적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인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로얄살루트, 싱글몰트 위스키 ‘더글렌리벳’과 ‘아벨라워’, 프리미엄 화이트 스피릿인 ‘앱솔루트 보드카’,크래프트 진 ‘몽키 47’, ‘키노비’,  ‘말피’ 그리고, 런던의 상징인 프리미엄 진 ‘비피터’,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 아이리쉬 싱글 팟 스틸 위스키 ‘레드브레스트’,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 ‘레빗홀’과 리큐르 ‘깔루아’와 ‘말리부’, 프리미엄 샴페인 ‘페리에 주에’와 ‘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책임음주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먹고, 쉬고, 수분충전 (Eat, Pause and Hydrate)’ 및 ‘#유쾌한 시간을 기억하세요(#Make Memories, Not Hangovers)’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책임음주 캠페인을 펼쳐왔다. 또한, 한국 전통 문화 보존을 위해 2002년부터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협업해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 장학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 같은 문화예술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 그룹은 전세계 약 19,000명의 직원이 유엔 지속 가능 발전 목표(UN SDGs)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페르노리카의 ‘2030 지속가능 로드맵 (S&R Roadmap)’을 엄격히 지키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책임 있는 소비를 향한 강한 의지와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이에 기반헤 페르노리카는 UN의 Global Compact LEAD 기업으로 지속가능성을 선두하고 있는 기업이며, 기업가 정신, 상호 믿음, 엄격한 윤리 의식을 토대로 경영에 임하며, 이 세가지 가치를 회사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고 있다.

*관련1) https://www.dongseo.ac.kr/kr/?pCode=MN2000192&mode=view&idx=90710

       2)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2102409313319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