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호텔경영 졸업 시험범위

조회 1,360

동서대학교 2010-11-15 14:12

<호텔서비스론>

교재 : 호텔서비스론 강의 노트와 서비스론

예상문제

1.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2. 호텔서비스의 특성과 고객만족방안

3.고객만족경영 1) 고객만족의 중요성

                       2) 직무만족에의 영향력

                       3) 고객만족의 반응과 과제

4. 서비스 요원의 3가지 정신자세 유형

5. 서비스 품질관리의 필요성

 

<호텔마케팅>

교재 : 호텔.외식.관광마케팅-김영태 옮김

예상문제 (6문제 중 2문제 출제)

1. 시장세분화, 시장표적설정, 시장위치선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교재 제 8장 p217-248)

2. 제품의 수준(핵심, 촉진, 지원, 증가)에 대해 설명하시오.

   (교재 제 9장 p254-266)

3. 호텔의 관계마케팅의 다섯가지 관계유형과 다섯가지 주된단계를 설명하시오.

    (교재 제 15장 p516-518, 제 16장 p556-560)

4. 관광 유통시스템의 구성요소에 대해 서술하시오.

    (교재 제 12장 p384-395)

5. 광고 메시지 실행 형식에 대해 설명하시오.

    (교재 제 13장 p448-450)

6. 호텔 판매촉진수단을 설명하시오.

   (교재 제 14장 p481-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