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학년도 1학기 1차 프로그램 활동 후기 모음

Read 84

관리자 2023-06-05 16:17

2023학년도 1학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활동 후기 중 일부분을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생생한 활동 후기를 참고해서 활동해 보세요.  

 

* 23-1학기 프로그램 (23. 04. 10. ~ 23. 05. 19) 후기 : 총 21개팀(42명) 참여

한국어에 대해 거의 모르는 친구라서 어떻게 활동을 해야 할지 처음에는 막막했지만 일상적으로 보이고 쓰이는 간단한 단어나 회화에 대해 이야기 하다 보니 어느샌가 친해져 있었다. 좋은 친구를 만들게 된 것 같아서 프로그램 신청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시험기간이 중간에 겹쳐서 늦게 만나게 된 것이 아쉬울 정도이다. - 디자인학부, 김**

 

일본인 친구와 일본어와 한국어로 대화하며 서로의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정말 기뻤습니다. 함께 한국어 공부를 하거나 친구를 소개해 재미있는 대화를 나누며 서로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좋은 친구를 만들어 주신 go!global 프로그램에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 소프트웨어학과, 이**

 

너무 좋았어요. 교환학생이랑도 더 친해질수있는 기회인것 같아서 좋은시간이었어요. 같은프로그램을 한 친구의 나라의 언어도 배우거나 문화를 배울수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제쪽에서도 한국의 문화나 언어를 가르쳐줄수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았던것같아요. 다음에도 이 프로그램을 할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해볼것같아요. - 일본어학과, 전**

 

2021년에 활동했었던 고글로벌 프로그램의 좋은 인상을 기억해 이번 2023-1학기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되었는데, 예상하지 않았던 베트남 국적의 학생과 매칭되어서 사실은 많이 놀랐으나, 소통하고 활동하면서 점차 친해지고 나로 인해 한국어를 조금씩 더 잘 하게 되어서 뿌듯했다. 다음 고글로벌 프로그램에도 같이 참여하자고 약속까지 할 정도로 친해져서 행복하다.

- 경영학전공, 홍**

 

이번 기회에 드디어 일본인 튜티랑 활동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서로 대화로 언어를 배우고 사용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끝났지만 계속 연락하고 나중에 일본에서 만나자고 약속했습니다. 또 하나의 좋은 인연을 맺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