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대학뉴스

대학뉴스


IC, 한중뉴미디어대학 학생,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 쾌거

조회 532

동서대학교 2022-06-16 00:00

International College 한중뉴미디어대학

Zhou Ying 외 5명 학생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 쾌거

 

 

한중뉴미디어대학 영화학전공 학생 작품 중 본교에서 수학하고, 본교에서 만든 작품으로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한 첫 작품이 탄생했다. 영화학전공 2019학번 Zhou Ying 학생 외 5명 학생(Zheng Chuhui, Zhou Baiyu, Luo Jiayi, Zhou Wei, Fu Di) 이 함께 제작한 <Chinese Herb>라는 작품이다.

 

제12회 인도 PUNE Short Film Festival에서 선정된데 이어, 이스라엘 Near Nazareth Festival에서 Semi-Finalist에 오르고 현재 Finalist 경쟁을 벌이고 있다. 또한 서울 여성영화제에 출품하고 심사 대기중이며, 부산국제영화제에도 출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 작품은 위 6명 학생들이 2021년에 본교에 재학하는 기간 동안 International College 조성훈 교수의 지도 아래, 학생 스스로 기획, 촬영, 편집 등에 참여하여 제작한 작품으로, 2021년 12월 본교 International College에서 개최한 Digital Arts Show에서도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던 작품이다.

 

작품 제작을 지도한 International College 조성훈 교수는 “영화제 수상이 학업의 첫 번째 목표는 아니지만 영화전공 특성상 매우 큰 의미가 있고,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이 미칠 것이라 기대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