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연계전공평생교육컨설팅전공

평생교육컨설팅전공

학과소개

 

평생교육컨설팅전공은 21세기 평생학습 사회에서 지역사회의 수요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평생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평생교육 기획 운영과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평생교육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해 평생교육, 직업교육, 청소년 및 노인교육 등에 대해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전공목표

학습자의 생애주기에 적절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평생교육 교원으로 평생교육 요구에 적극 대응하는 평생교육 컨설턴트로서 능력과 자질을 함양합니다.

전공소개

평생교육컨설팅전공은 21세기 평생학습 사회에서 지역사회의 수요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평생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전공입니다.

평생교육 기획 운영과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평생교육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해 평생교육, 직업교육, 청소년 및 노인교육 등에 대해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복지상담학과, 스포츠레저산업학과,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학과 등이 참여전공에 연계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평생교육사

지역평생교육기관, 백화점 문화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지역 사회에 다양한 평생교육기관에서 활동

다문화교육전문가 및 문해교육전문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평생학습관, 종합사회복지기관 등 다문화 및 문자해득교육 관련 기관에서 활동

  • 청소년지도사

    청소년 수련원, 쉼터 등 청소년 지도를 위한 프로그램운영 및 지도

교수설계자 및 대학원 진학
  • 원격교육 프로그램 기획을 운영을 위한 교수설계자 및 평생교육 및 교육학 관련 대학원 등에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