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분야 Asia N0.1으로 도약하고 있는 DSU 미디어콘텐츠대학!
동서대학교 미디어콘텐츠대학은 문화콘텐츠분야 Asia N0.1으로 도약하기 위해 출범하였으며 방송영상학과, 게임학과, 영상애니메이션학과, 웹툰학과, 모두 4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송영상학과는 21세기 고도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고 커뮤니케이션학의 과학화, 언론과 영상산업의 세계화, 그리고 정보화를 주도할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함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영어와 컴퓨터 과목을 필수화하고 논술 및 사고능력의 배양을 기본으로 하여 방송, 영상분야에 다양한 교과과정을 개설하여 지금까지의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는 이론을 기초로 하는 실습교육에 중점을 둠으로써 학생들의 방송 및 영상 산업분야 진출시 원활한 적응은 물론 능력과 자질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임학과는 21세기 고부가 가치 산업 중 하나인 게임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실무에 강한 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제작과 관련된 기술들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해 게임산업을 넘어 교육, 훈련, 제조, 의료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가장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게임기획 분야의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영상애니메이션학과는 2D & 3D 애니메이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다양한 애니메이션 장르의 기획과 제작을 주로 학습하는 애니메이션 분야와 영상 합성, 편집, 시각효과(VFX), 음향 제작 등과 같은 디지털 영상 기반의 작품제작을 주로 학습하는 영상 분야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우수한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애니메이션 및 디지털영상과 관련된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제작하기 위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통하여 보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최신 기술을 접목한 교육을 통해 보다 새롭고 고품질을 표방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웹툰학과는 21세기 핵심 산업 중 하나인 K-웹툰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문화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인문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 및 기획력을 갖추고, 예술적 소양을 바탕으로 창의력, 표현능력 및 현장실무 프로젝트 중심을 둔 웹툰제작, 스토리, 캐릭터디자인, 컨셉일러스트 분야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글로벌문화콘텐츠 분야 진로선택 폭을 넓혀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