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뉴스

뉴스


웹툰학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홍보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조회 89

웹툰학과 2023-11-29 16:57

동서대 웹툰학과

2회 대학생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홍보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우수상 1장려상 1팀 선정 쾌거

동서대 LINC 3.0 사업단 모듈형 어드벤처디자인 성과물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웹툰학과 1학년 재학생 두 팀이 한국문화재재단에서 개최한 ‘제2회 대학생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홍보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미래 세대들이 우리 무형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기 위해 한국문화재재단에서 개최된 본 경진대회는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26일까지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70개 팀이 참가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1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5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고, 11월 17일 서울 중구 한국의 집에서 결선 참가자들의 발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이 선정됐다.

 

우수상을 수상한 김*민, 김*우 학생팀은 “제주 해녀의 과거, 현재, 미래를 연결하는 모바일 게임 콘텐츠 기획으로 주목받았다. 이들은 무형 문화유산인 제주 해녀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어 콘텐츠를 통해 전하고자 했다. 김*민과 김*우는 수업시간에 배웠던 콘텐츠 기획서 작성과 발표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무형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웹툰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정*인, 이* 팀은 “무형문화제 웹툰 박물관에 환생하다는 주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본선에 진출하며 서울에서 발표를 진행한 이들은 다른 팀과의 소통과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앞으로의 창작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동서대 웹툰학과는 앞으로도 웹툰 작가로서의 소양은 물론이며 웹툰과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종합적인 콘텐츠 기획 및 프레젠테이션 교육과정을 통해 앞으로 학생들이 다재다능한 웹툰 작가 및 PD로 성장할 수 있게 뒷받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