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뉴스

뉴스


부산 애니메이션 발전을 위한 ‘부산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 추진단 발족식 가져

조회 52

영상애니 2024-02-01 14:31

부산 애니메이션 발전을 위한 ‘부산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 추진단 발족식 가져

‘부산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 추진단 발족식이 지난 1월 25일 웨스틴 조선 부산 에서 열렸다. 부산애니메이션협회와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 주관, 동서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 사업단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부산의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과 국제화를 목표로 하는 중요한 시작점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부산애니메이션페스티벌의 20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부산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로의 확대를 위한 첫걸음이었다. 부산대학교의 이태구 교수가 축사를 통해 부산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부산시민과 함께 성장해온 역사와 최근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2023년에는 부산 지역에서만 200여 개의 애니메이션과 디자인 작품이 출품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동서대학교 최동혁 교수, 경성대학교 최성규 교수, 주식회사 아리모아의 곽태정 본부장, 그리고 콘텐츠코어 안용준 대표가 부산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추진단으로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추진단은 부산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와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부산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 추진단 발족식은 부산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제적인 도약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