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
계열소식포토갤러리광고홍보학과

포토갤러리


[축하합니다] 광고홍보학과 22년 CLIO Awards 은상2, 동상, Shortlist 수상

조회 495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2-06-15 10:10

[축하합니다] 광고홍보학과 22년 CLIO Awards 은상2, 동상, Shortlist 수상

동서대 또 해냈다.

아이데이션융합교과목결과물

CLIO AWARDS에서 은상2, 동상, Shortlist 수상 쾌거.

아이데이션융합교과목 결과물이 작년 세계 3대광고제 석권에 이어 올해도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에서 은상 2팀 (Silver Award), 동상 1팀 (Bronze Award), Shortlist 1팀이 수상했다. 전 세계 대학생 수상작품은 총 27개로 이 중 4작품을 동서대에서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클리오 어워즈는 1959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약 65개국에서 19,000여 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칸 국제 광고제 및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국제광고협회(IAA)가 선정한 세계 3대 광고제로 인정받고 있어 이번 수상이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온다. 클리오 어워즈는 프로광고인 및 학생의 구분 없이 오직 창의성만을 기준으로 작품을 평가하고 수상작을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상식은 미국 뉴욕에서 4월 28일 개최되었으며, 시상식 진행 상황은 전 세계로 인터넷 생중계 되었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융합교과목인 ‘아이데이션융합실습’교과목 (광고홍보학과 류도상 교수, 소프트웨어학과 문미경 교수) 지도로 당당히 4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동안 ‘아이데이션융합실습’교과목‘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 Reddot Awards에서 Best of the Best 수상과 함께 총 16개 Winner 수상, 21년 클리오 광고제 은상 및 Shortlist 수상, 뉴욕 페스티발 국제 광고제에서 4개의 Winner 수상, 칸 광고제 Winner 수상 등 국내 대학 중 최대의 국제공모전 수상실적을 보임으로써 동서대 특성화분야의 뛰어난 역량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수상자 명단

Smelly Belt (Experience / Activation 부분: 은상)

정유성, 이홍, 하은별, 강동호, 방승연

Smart Label Package (Product / Innovation 부분: 은상)

이영준, 박준혁, 이서영, 하은별, 조동하

Fake Boss (Medium / Innovation 부분: 동상)

김대엽, 김유진, 강동호, 임혜정

Touching Badge (Medium / Corporate 부분: Shortlist)

이채희 안채원, 이찬영, 나우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