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
계열소식포토갤러리광고홍보학과

포토갤러리


[축하합니다] 광고홍보학과 스위스 GOLDEN AWARD OF MONTREUX 국제 광고제 WINNER 2팀 수상

조회 633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2-06-15 10:12

[축하합니다] 광고홍보학과 스위스 GOLDEN AWARD OF MONTREUX 국제 광고제 WINNER 2팀 수상

동서대 이번엔 스위스에 오르다.

광고홍보, 소프트웨어학과 융합교과목

스위스 GOLDEN AWARD OF MONTREUX 국제 광고제

WINNER 2팀 수상 쾌거.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산학협력선도대학 (LINC3.0) 육성사업단(단장 황기현)은 ‘융합 캡스톤디자인’을 수행한 아이디어가 세계대회 수상 및 국내외 최고 수준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서대는 올해 세계 3대 광고제인 CLIO AWARDS 3관왕에 이어 스위스 몽트뢰 골든 어워드에서 2팀이 Winner를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 세계 대학생 수상작 국가는 한국, 미국, 독일, 오스트리아, 스페인, 브라질 6개국에 불과하고 총 수상작품은 24점, 이 중 2작품을 동서대가 대한민국을 대표해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수상작은 광고DESIGN 부분에서 LG의 Goodnight Mommy 작품으로 안치현, 이지은, 강동호, 박원배, 최민성 학생, 광고DIGITAL/SOCIAL 부분에서 NETFLIX 작품으로 김대엽, 김유진, 박원배, 이연주, 강동호 학생이 Winner를 수상했다. 이번에도 수상작품은‘아이데이션융합실습’교과목의 광고홍보학과 류도상 교수, 소프트웨어학과 문미경 교수 지도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1989년부터 시작된 몽트뢰의 황금상은 광고, 미디어, 디지털, 영화 및 이벤트 분야에서 뛰어난 작품을 기리는 최초의 국제 대회로 여겨져 왔다. 2022년 스위스 몽트뢰 골든 어워드 심사위원들은 24개국의 글로벌 광고대행사 CE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 및 디렉터가 심사하는 공신력 있는 국제대회이다.

 

모든 수상자는 스위스 및 국제 랭킹 목록에 포함되며 국제 보도 자료 및 홍보 캠페인을 통해 홍보되고 Talent Award를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주요 국제 전문가에게 자신의 작업을 전시하게 된다.

 

Winner 수상작 : LG - Goodnight Mommy

작품설명 :

청각장애인 부모들은 자녀의 육아에 있어 심각한 수면장애를 가진다. 이는 자는 동안 아이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없는 불안감 때문이며, 이는 심각한 수면 장애를 야기한다. 우리는 아이의 울음소리를 인식해 자고 있는 청각장애인 부모에게 신호를 줄 수 있는 진동 베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수상소감:

안치현 학생 - 팀원이 하나가 되어 머리를 맞대는 경험은 분명 우리에게 큰 의미로 남을 거라 생각합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힘내준 팀원에게, 그리고 우리가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뜻을 펼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지원해준 교수님과 동서대학교에게 큰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Winner 수상작 : NETFLIX

작품설명 :

영국인들은 자막 읽기의 불편함 등으로 넷플릭스 비영어권 콘텐츠를 즐기지 않는다. 또한, 콘돔 구매에 적극적이지 않아 피임률이 낮다. 이들을 대상으로 넷플릭스와 듀렉스의 협업을 제안했다. 제품 외부의 비영어권 콘텐츠 스토리라인으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구매 후에는 박스 내부의 QR코드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자연스럽게 비영어권 콘텐츠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성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