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
계열소식포토갤러리광고홍보학과

포토갤러리


[축하합니다]2022년 레드닷 어워드 11작품 수상

조회 640

광고홍보학과 2022-08-26 11:09

[축하합니다]2022년 레드닷 어워드 11작품 수상

동서대, 독일 Reddot Award

Best of the Best 포함 Winner 11작품 수상 대기록.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2022년 레드닷 어워드(Reddot Award)에서 총 11개의 Winner를 수상하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썼다. 수상작품 중‘Touchable Hair’작품은 Winner 수상작 중 상위0.1프로만 수여하는 Best of the Best에도 선정되었다. 동서대는 올해 싱가폴 레드닷 어워드에서‘Goodnight Mommy’작품으로 Best of the Best를 수상하고 연이어 독일 베를린대회에서도 수상하였다.

 

레드닷 어워드는 1955년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큰 규모를 가진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광고와 디자인을 전공하는 사람이라면 평생 꼭 한번이라도 위너로 선정되고 싶어 하는 공모전이 바로 레드닷 어워드이다. 2022년 공모전에는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약 8,000여 작품이 출품되었고,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터 24명이 공정한 심사를 거쳤다. 바로 그곳에서 동서대 학생들이 세계의 크리에이터들과 당당히 겨루어 Best of the Best를 포함 11개의 위너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것이다.

 

수상작은 동서대‘아이데이션 융합 실습’수업 결과물로 소프트웨어학과의 문미경 교수와 광고홍보학과 류도상 교수에서 팀을 이루어 작업하여 지난 8년 동안(2015년~2022년) 레드닷어워드에서 총 28개의 작품을 수상하는 대기록을 남겼다. 이는 국내 대학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 대학 중에서도 유일무이한 성과이다.

 

수상작품은 2022/2023년 Reddot Brand & Communications Yearbook에 등재되고 On Line과 상시 전시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된다. 각 수상자는 Reddot International Member로 등록되고 각종 다양한 혜택과 Best of the Best 작품은 독일 베를린 레드닷 전시관에 영구히 전시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과 갈라쇼 및 수상작 전시회는 10월 28일 베를린(독일)에서 열릴 예정이고 수상자들은 베를린 시상식에 참여 할 예정이다.

 

수상소감: 이 홍(광고홍보학과)

뉴욕페스티발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또 레드닷에서 베오베를 받다니 꿈만 같습니다. 이 모든 결과를 얻게 해 준 동서대와 지도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수상소감: 김준현(소프트웨어학과)

학교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즐겁게 참여하였습니다. 사실 디자인 쪽은 생소해서 쉽지는 않았지만 좋은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해서 뜻깊은 결과를 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수상소감: 한수정(시각디자인학과)

하나의 아이디어가 수상 작품이 되기까지 끝까지 고생해 주신 교수님께 먼저 감사드리며, 팀원들과 이 기쁨을 같이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영예의 수상자는

 

REDDOT AWARD: BEST OF THE BEST

이 홍, 김준현, 김태환, 한수정, 강동호 (작품명: Touchable Hair)

  1. WINNER

김연진, 정현지, 송세화, 김기훈 (작품명: Don‘t worry)

  1. WINNER

김대엽, 김유진, 강동호, 임유진(작품명: Fake Boss)

  1. WINNER

임수빈, 장지수, 최은진, 김동우(작품명: Happy MacTime)

  1. WINNER

김해빈, 강동호, 김서훈, 문희준, 서정민(작품명: Jonnie Walker’s Playlist)

  1. WINNER

최진녕, 이연주, 김유진, 박원배, 강동호, 김대엽 (작품명: Netflex)

  1. WINNER

임혜정, 김유진, 강동호, 김대엽 (작품명: Safety Way Home)

  1. WINNER

방승연, 정유성, 하은별, 강동호, 이홍 (작품명: Smelly Belt)

  1. WINNER

안치현, 박원배, 최민성, 이지은(작품명: The Rednotice Box)

  1. WINNER

유지호, 정현우, 한예지, 한세진 (작품명: Sweet Clinic)

  1. WINNER

나우빈, 이찬영, 이채희 (작품명: Touching)

 

 

 

 

Best of the Best 수상자: 왼쪽부터: 문미경 교수, 이홍, 강동호, 한수정, 김준현, 류도상 교수

 

- Best of the Best 수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