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
계열소식포토갤러리광고홍보학과

포토갤러리


[축하합니다]동서대, 부산국제광고제 금상,동상 등 총 11개 작품 수상 쾌거

조회 148

광고홍보학과 2022-09-21 10:06

[축하합니다]동서대, 부산국제광고제 금상,동상 등 총 11개 작품 수상 쾌거

동서대, 부산국제광고제 금상, 동상 등

총 11개 작품 수상 쾌거

 

디자인대학 광고홍보학과,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프트웨어학과 융합교과목 결실 

 

 

동서대(총장 장제국)가 2022년 부산국제광고제에서 금상과 동상 그리고 9개의 Winner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세상을 바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찾아라’ 주제로 역대 최대 국가인 73개국이 참여하고 18,922편이 출품되었다.

총 11팀이 금,은,동 수상을 나눴는데 이 중 2작품을 동서대가 가져갔다, 또 한 69편의 위너(Crystal) 수상작 중 9편을 동서대가 싹쓸이 하는 쾌거도 이루었다. 금상과 동상 수상 학생들은 제일기획, 덴츠, TBWA, 대홍기획 등 13개 광고대행사와 매칭하여 인턴쉽 자격이 주어지고, 올 하반기에 국내 굴지의 글로벌 광고대행사 인턴쉽에 참여하는 특전을 누린다.

 

동서대는 올해 상반기에만 전 세계 국제공모전에서 엄청난 성과를 내고 있다. 독일 레드닷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 포함 11개의 위너 수상, 싱가폴 레드닷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 수상, 뉴욕페스티발에서 금상, 은상, 동상 수상, 클리오어워드 은상 2팀, 동상 수상 그리고 스위스 몽튀르 골든어워드에서 위너 2팀이 수상하는 등 역대 전무후무한 수상실적을 내고 있다.

 

수상작들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조대수 기획연구처장), SW중심대학사업단(문미경 단장), LINC3.0 (황기현 단장)의 지원으로 동서대‘아이데이션 융합 실습’수업 결과물로 광고홍보학과 류도상 교수와 소프트웨어학과의 문미경 교수에서 팀을 이루어 작업한 결과물이다.

 

 

금상 작품 및 작품설명아이들이 우유 유통기한이라는 개념을 인식하지 못하며, 또한 유통기한의 표기가 작게 되어 있어서 우유의 상태를 알지 못한 채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우유 패키지에 변온잉크를 도포하여 유통기한인 10일이 지나면 “Milk”가 “ill”로 바뀌는 '스마트 레이블 패키지'를 제안하였다.

 

 

동상 작품 및 작품설명코로나19 이후로 화상회의, 화상면접이 늘어났다. 화상회의 때문에 집에서 불편하게 정장을 입어야 하는 사람도 많아졌고, 사회초년생들은 화상면접을 보기 위해 비싼 정장을 구입해야 한다. 우리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의류브랜드 Hugo BOSS와 Zoom이 협력하여 가상정장을 피팅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다.


 수상소감:

 

이영준 (광고홍보학과작년에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Best of the Best를 받고 베를린 수상식을 다녀온 것이 엊그제인데, 올 해 클리오 어워드 은상 수상에 이어 부산국제광고제에서 금상을 받다니 아직도 믿기지 않습니다. 국제공모전 수상 덕분에 지금 유명 광고회사에도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결과를 얻게 해 준 동서대와 지도해 주신 류도상 교수님과 문미경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박준혁 (소프트웨어학과타과 학생들과 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생각하는 관점이 달라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오랜 기간 동안 열정을 잃지 않고 서로 부족한 점을 잘 채워주며 작업을 했기에 좋은 성과가 나온 거 같습니다.

김대엽 (시각디자인학과)

제작하면서 사람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디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이 생각할 수 있었던 기회였고,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선 기술을 융합하고 발전시킨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 만들어온 제작물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되어 기쁩니다. 열정으로 지도해 주신 두 분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금상 수상

부분: Communication Design, Packaging

작품: Smart Label Package

광고주: 매일유업

수상자: 이영준, 조동하, 박준혁, 하은별, 이서영

 

동상 수상

부분: Media.

작품: Fake BOSS

광고주: Hugo BOSS

수상자: 김유진, 강동호, 임혜정, 김대엽

 

WINNER (Crystal) 수상

부분: Brand Experience.

작품: Zara’s Moisture Removal Tag

광고주: ZARA

수상자: 홍현기, 김연진, 류진주, 김한슬

 

WINNER (Crystal) 수상

부분: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작품: Touchable hair catalogue.

광고주: Amore Pacific

수상자: 수상자: 이 홍, 김준현, 강동호, 김태환, 한수정,

 

WINNER (Crystal) 수상

부분: Diverse Insights

작품: Touching Badge

광고주: H&M

수상자: 나우빈, 이찬영, 이채희, 안채원

 

WINNER (Crystal) 수상

부분: Innovation

작품: Goodnight Mommy

광고주: LG Electronics

수상자: 안치현, 강동호, 박원배, 이지은, 최민성

 

WINNER (Crystal) 수상

부분: Innovation

작품: Smelly Belt for Missing People

광고주: The North Face

수상자: 이홍, 정유성, 하은별, 강동호, 방승연

 

WINNER (Crystal) 수상

부분: Innovation

작품: Touchable hair catalogue.

광고주: Amore Pacific

수상자: 이 홍, 김준현, 김태환, 한수정, 강동호

 

WINNER (Crystal) 수상

부분: Innovation

작품: Don’t worry, go on atrip.

광고주: Samsonite

수상자: 김연진, 정현지, 송세화, 김기훈

 

WINNER (Crystal) 수상

부분: Interactive

작품: Happy Mc Time

광고주: McDonald

수상자: 임수빈, 장지수, 최은진, 김동우

 

WINNER (Crystal) 수상

부분: Interactive

작품: Be the Shark

광고주: Gymshark

수상자: 강동호, 임수빈, 강지원, 김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