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
계열소식포토갤러리방송영상학과

포토갤러리


[축하합니다] 방송영상학과 재학생 경상북도 재해예방 영상공모전 대상 수상

조회 392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1-08-17 15:27

[축하합니다] 방송영상학과 재학생 경상북도 재해예방 영상공모전 대상 수상
방송영상학과 재학생
2021 경상북도 재해예방 영상공모전 대상 수상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방송영상학과 재학생이 2021 경상북도재해예방영상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매일일보와 매일TV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를 소재로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기획되었다.

대상(상금300만 원)은 <감전사고는 이제 안녕>(1분 35초)을 제작한 동서대 방송영상학과 1학년 김성은씨가 수상하였다. 수상자인 김성은씨는“처음 도전하는 것이라 쉽지 않았지만 공모주제와 심사기준을 계속 읽어보고 공략했다. 짧은 시간으로 준비한 영상인데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동서대 방송영상학과에서는 이혜영(3학년)씨가 한국관광공사 주최 ‘야간관광100선(UCC)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서영주(2학년), 조유나(2학년)씨는 동서대 민석교양대학 주최‘2021년도 아시아고전읽기’최우수상과 동서 글로벌 영어프로그램 영어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 우수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한편,‘미디어아웃렛’(가상 미디어주식회사) 기반 교내현장시스템 (In-School Field System)을 통해 PD, 작가, 촬영, 편집 등 직무별 영상 제작 실무교육을 실시하며 졸업 전 준 경력급 우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동서대 방송영상학과는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현장 출신 교수진의 지도 아래 재학생들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연간 150여 편씩 자체 OTT서비스인 모카TV (http://moca.or.kr/)를 통해 미국, 프랑스 등 전 세계 15개 국가로 송출하고 있다. 이같은 혁신적인 교육시스템의 성과로 2015년과 2019년, 교육부 산하 대교협 주관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미디어 분야 최우수학과로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이번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74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동서대학교 입학홈페이지 : https://ipsi.dongseo.ac.kr/ipsi/index.php?pCode=sscur_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