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계열을
방문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2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저희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계열은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개발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미디어회사와 광고제작사를 학부 내에 설립하여 이를 현장실습공간으로 활용하는 미디어아웃렛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수업과 연계된 콘텐츠들이 기획되고 제작됩니다. 미디어아웃렛을 통해 만들어진 모든 프리미엄 콘텐츠는 공익적 목적의 인터넷 방송국 모카(moca.or.kr)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성되어 전 세계에 방송 중입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계열은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지향합니다.
미디어 패러다임은 방송과 통신의 융합을 넘어 사실감과 현실감을 증폭시키는 가상의 현상계로 이미 진입을 시도했습니다. 이러한 비약적 발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미디어의 윤리적 기준은 모호해져버렸습니다. 시청률 지상주의는 과거보다 더욱 팽배해졌고 선정주의는 시청률의 필연적 무기가 되어버렸습니다. 겉으로는 화려하고 풍요로워 보이는 미디어 환경은 이미 혼탁해져 버렸고 점점 더 오염되어가고 있습니다. 저희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는 시대에 굴복하지 않고 바로 선 교육만이 오염된 미디어를 정화할 수 있으리라 믿으며 막중한 책임감으로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미디어 인재를 양성하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계열은 세상의 빛이 되어줄 여러분의 꿈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계열 학부장
오 종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