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시대 영상교육의 메카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대응가능한
기획과 제작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계열은 ‘메타버스시대 영상교육의 중심’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세계적 수준의 실무중심 교육시스템과 제작 인프라를 구축하여 스마트 미디어와 N스크린 기반의 뉴미디어 환경에 대응 가능한 콘텐츠 기획 역량과 리더십을 갖춘 미디어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계열 교육목표 (M/E/D/I/A)
창의, 열정, 봉사의 세계적 영상전문인력 양성
- 세계화ㆍ정보화에 앞선 리더십 인재
- 창의적인 사고와 봉사하는 정신 함양
- 전공능력에 기반한 현장실무중심 교육
- 기획과 제작 능력 함양
계열역량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계열은 교육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학부역량을 설정하여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에 봉사와 헌신을 수행하며, 세계를 무대로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올바르게 교육한다.
비전
미디어학부 교육목표 및 비전 설명
비전
미디어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
목표
교육과정: 미디어 융합형 인재교육
- 100% 교내현장교육 실시
- 셀프 브랜드 3.0프로그램
교육환경: 국내 최고 현장교육 시스템
- 미디어 아웃렛 구축, 운영
- 창의력 증진 프로그램
지역연계: 지역사회·산업 동반 성장
- Glocal 콘텐츠 기획, 제작
- 미디어 전문인력 공급
미디어 아웃렛 기반의 현장중심 창의교육 실행
추진전략
- 창의적 교육시스템 개발·운영
- 교내현장시스템 미디어 아웃렛 구축
- 창의력 증진 프로그램 지원
- 지역사회 및 지역산업 연계
배경
- 산업적 측면: 뉴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문제해결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력 요구
- 지역적 측면: 부산 창조문화산업도시 구축에 따른 전문인력 수요
- 즉시전력으로 역할수행 가능한 준경력급 전문인력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