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메타뉴스

뉴스


DSU AI+X Nexus 체험존의 개소식

조회 82

메타버스 2024-01-31 00:00

[SW중심대학사업단]

DSU AI+X Nexus 체험존의 개소식

 

동서대학교 (총장 장제국) SW융합대학 학술제 (쇼미더동서AI) 행사에서 DSU AI+X Nexus 체험존의 개소식을 2023년 11월 15일에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체험존은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공지능과 다양한 분야를 융합한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동서대학교 대학부설연구소인 AI+X 융합연구센터는 참여교수 9명과 학생연구원 70명이 소속되어있으며,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생성형AI 관련 기술, 메타버스 등 AI신기술을 연구하고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AI+X Nexus 체험존은 크게 6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져있으며, Photo to 애니메이션, 스마트미러를 통한 헤어디자인, 뇌파(생각)만으로 방탈출 시뮬레이션, 인터랙션 미디어LED월, 투명LED 콘텐츠, 휴머노이드 공연, 생성형AI기반 실시간 립리딩기술체험 등 인공지능 기술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며, 참여자들에게 실제로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서대학교는 이 체험존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기술과 혁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AI와 다양한 분야 간의 융합을 장려하고자 한다.

 

이 행사에서는 AI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체험과 축하공연 등, AI+X Nexus 체험존의 개소식이 열렸다. 체험존은 인공지능이 응용된 산업, 의료, 교육,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현장감 있는 체험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실제적인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AI+X Nexus 체험존을 기획한 박승민 교수는 “인공지능은 인간의 지능과 융합이 되어야 비로소 가치를 갖게 됩니다. 누구나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를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상상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인공지능이 인간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가치 실현에 힘쓰겠습니다.” 라고 체험존에 대한 가치와 포부를 밝혔다.

 

동서대학교는 이러한 AI+X Nexus 체험존을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기업체까지 포괄적으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혁신과 발전을 격려할 계획이다. AI+X Nexus 체험존은 산업과 기술의 미래를 모색하고 다양한 분야 간의 협업을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