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행사

학과행사


몽골 국제울란바타르 간호대학 동서대학교 간호학과 방문

조회 645

간호학과 2023-02-10 09:16

몽골 국제울란바타르 간호대학 동서대학교 간호학과 방문

몽골 국제울란바타르 간호대학 동서대학교 간호학과 방문

2023년 2월 8일(수)-2월 9일(목) 양일간에 걸쳐 몽골 국제울란바타르 간호대학에서 우리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강세원)를 방문하였다. 대한기독간호사회협회와 국제처의 지원으로 몽골 울란바타르 간호대학 교수2인, 대학원생 5인, 학부생 2인, 통역 1인(고신대 박사과정생), 인솔자 1인(연세대명예교수, 이원희), 베데스다복음병원(양산) 관련 3인 등 총 14명이 방문하여 간호학과의 교육체험을 진행하였다.

방문 첫날에는 간호학과의 교육과정과 학과프로그램을 안내받았으며, 간호학생(박상준 외 9인 참여)들이 진행한 기본간호술기시연에 참여하여, 동서대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생들의 간호술기수준을 체험하였다. 학생들이 시연한 실습항목으로는 정맥주사, 수혈, 활력징후, 혈당체크, 기관내 흡인 등 5개 항목이었으며, 간호학생들의 수준높은 실기능력에 찬사를 보냈다.

방문 둘째날에는 간호학과에서 실시하고 있는 KALS(전문의료인 심폐소생술기) 과정에 참여하였다. 이론수업을 참관하였으며, 실기수업에서는 직접 수행을 통해 전문의료인 심폐소생과정(진행강사, 간호학과 이윤복교수, 윤지아교수)을 체험하였다.

동서대학교 간호학과에서 진행되고 있는 국제프로그램들으로 다양하게 있으나, 몽골 대학과의 교류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몽골국제울란바타르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서 우리학교와 간호학과를 몽골대학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추후 학술교류협정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