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행사

학과행사


동서대학교 제 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조회 1,562

간호학과 2015-05-06 00:00

지난 수요일 간호학과 내에서 가장 큰 행사라고 말할 수 있는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있었습니다.
식은 배경의 교수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도, 선서생 촛불점화, 선서생들의 선서, 장제국 총장님의 격려사, 정해광 부산간호정우회장님의 축사, 1학년들의 축하공연, 폐회사 및 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선서생 촛불점화 순서에서는 3학년 선배님들 모두가 나이팅게일이 병상마다 등불을 들고 다니면서 간호한 하나의 상징으로서 촛불을 들고 함께 단상에 올라가셨습니다.
다음으로 3학년 선배님들 모두가 함께 선서문을 읽고 선서문을 신희건 책임교수님께 전달하는 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장제국 총장님의 격려사와 정해광 부산 간호정우회장님의 축사까지 뜻 깊고 마음에 새겨둘 좋은 말씀들을 많이 해 주셨습니다.

 1학년은 My Love, 힘내! 수화공연 및 Tomorrow, 아름다운 동서, 앙코르 곡인 숫자송 합창공연까지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밤낮없이 연습하여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배경의 교수님의 폐회사를 마무리로 모든 내외귀빈분들과 함께 3학년 선배님들의 기념촬영이 있었습니다.
간호학과 내에서 가장 크고 뜻 깊은 행사이니만큼 모든 학생 분들과 교수님들이 오랜 시간 고민하고 노력하며 준비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학부모여러분, 간호학과 선배님들, 교수님들, 내외귀빈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또한 더 큰 무대로의 힘찬 도약을 위한 나이팅게일 선서식으로 선배님들의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내딛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 모두 선배님들의 실습과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선배님들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