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행사

학과행사


치매파트너 특강

조회 1,390

간호학과 2017-04-08 13:25

 

 

[치매파트너]

<일시>3월 21일 화요일 5시
<장소> 뉴밀레니엄관 중형시사실
<참석자>17학번 신입생 전원...
<담당 교수님>박정하 교수님

안녕하세요! 1학년 홍보부 김태희입니다.
지난 3월 21일 5시부터 6시까지 약 1시간동안 부산 광역시 광역 치매센터에서 일학년들의 치매 파트너 특강을 가졌습니다. 치매에 대한 기초 강의부터 예방, 치료 단계까지 처음부터 세세히 알아가는 단계를 밟았습니다.

[강의 순서]
-치매의 의미 알아보기
-치매의 종류 알아보기
-치매 증상 알아보기
-치매 치료
-치매 예방 알기

일학년 전체들이 뉴밀레니엄관 중형시사실에 모여 치매 기초단계부터 예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치매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난 후, 치매의 종류도 여러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알츠하이머, 혈관성 치매, 기타치매(루이 체 치매, 파킨슨 치매, 알코올성 치매, 두부 외상에 의한 치매, 대사성 장애에 의한 치매)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도 알게 되었습니다! 치매의 증상 또한 초기-중기-말기가 있고 치매는 나아져서 약을 끊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치매 치료는 약물 치료가 있지만, 치매는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단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예방법은, 다양한 운동과, 좋은 음식 먹기, 금연, 금주가 있습니다.

이번 치매파트너 특강은 많은 의미가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간호학과에 들어온지 얼마 안되었지만 치매라는 하나의 질환을 전반적으로 다룰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던 활동이었습니다. 또한, 질문 등을 통해 특강을 통해 배웠던 지식을 점검해보고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곧 이루어지는 치매 파트너 달리기 행사가 있습니다. 다 같이 의미 있는 행사로서 열심히 참여 하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