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College 1기생들, 외교부 주최 공모전 ‘장관상’ 수상 동서대학교 재학생들이 외교부 주최 ‘제 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 사고 경험담 공모전’에서 대상인 외교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외교부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해외에서 위험했던 경험이나 해외여행 시 나만의 안전 팁으로 영사조력법을 홍보하고 해외재난·사건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 향상과 국민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총 223개의 작품이 전국에서 응모됐다. 대상작은 해외여행 시 영사조력법, 영사콜센터를 이용해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을 노래와 뮤지컬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Q 게시판주요활동

주요활동


[도전특강]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전문가 특강 8회 김효연 작가

조회 88

관리자 2021-12-16 00:00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전문가 특강 8회

김효연 작가

2021년 12월 03일,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학장 곽준식)에서는 Q칼리지 1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전정신 함양을 위해 큐칼리지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된 전문가 특강은 ‘창작자로서의 사회적 도전경험 공유 및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김효연 작가가 강연을 진행했다. 일본 히로시마 원폭 피해자 1세, 2세, 3세를 다각도로 추적하고 사진으로 담아내어 메시지를 전달한 김효연 작가만의 다양한 프레젠테이션은 학생들의 도전 의지를 키우는 계기가 됐다.

 

큐칼리지는 도전정신과 기업가정신에 관련된 특강을 다수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준비 중이다. 이번 특강은 동서대학교 U.I.T. 국제세미나실에서 대면행사로 진행됐다. 큐칼리지는 온・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뉴노멀 시대의 미래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김효연 작가의 <감각이상>은 합천과 히로시마에 남아있는 1~4세대 원폭 피해자를 3~4년간 추적해서 사진과 영상으로 풀어냈다. 피해자들이 어떤 일을 겪었는지 공감하고 대화하여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감각이상>을 작업한 김효연 작가는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인 제 12회 KT&G SKOPF의 최종작가로 선정된 바 있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형 혁신대학으로, 동서대 LINC+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수업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