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College 1기생들, 외교부 주최 공모전 ‘장관상’ 수상 동서대학교 재학생들이 외교부 주최 ‘제 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 사고 경험담 공모전’에서 대상인 외교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외교부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해외에서 위험했던 경험이나 해외여행 시 나만의 안전 팁으로 영사조력법을 홍보하고 해외재난·사건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 향상과 국민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총 223개의 작품이 전국에서 응모됐다. 대상작은 해외여행 시 영사조력법, 영사콜센터를 이용해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을 노래와 뮤지컬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Q 게시판주요활동

주요활동


[퀀텀점프] “ UN프로젝트 어디까지 해봤니 ? ” Q College 학생들의 SAP Global USA 도전기

조회 133

관리자 2022-04-06 00:00

[퀀텀점프] “ UN프로젝트 어디까지 해봤니 ? ” Q College 학생들의 SAP Global USA 도전기

[퀀텀점프] “ UN프로젝트 어디까지 해봤니 ? ” Q College 학생들의 SAP Global USA 도전기

동서대학교 SAP Global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발된 Q College 학생들은 현재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St, Mary’s University에서 수업, 현지 세종학당 학생들과의 글로벌 튜터링뿐만 아니라 UN과의 협의를 통해 동서대 학생들만을 위한 UN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월까지는 10명의 학생을 5개 조로 나뉘어 UN이 선정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17개”를 팀별로 나누어 발표하였다. 이 발표를 통해 SDGs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그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었으며 나아가 “UN의 17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영어로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활한 UN프로젝트를 위해 Eurasia 재단의 정준곤 박사의 Texas A&M 강연, UN의 공보관인 Omar Hernandez 특강도 진행되었다.

3월부터는 그룹이 아닌 개인 프로젝트로 전환하여 경쟁을 통해 10명의 학생 중 5명의 학생을 선발해 최종 발표하게 된다. UN프로젝트 최종 발표는 미국 시간으로 4월 29일 오후 4시에 UN 임원인 Vincenzo Pugliese의 강연,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학생들의 발표 및 피드백 순으로 진행된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UN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미국뿐 아니라 중국, 아시아 국가까지 SAP Global 프로그램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미국, 아시아, 부산을 거점으로 각 도시에서 한 학기동안 자기주도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국가별 협력대학 교수진과 Q College의 코치진의 온・오프라인 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프로젝트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게 된다.

*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