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College 1기생들, 외교부 주최 공모전 ‘장관상’ 수상 동서대학교 재학생들이 외교부 주최 ‘제 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 사고 경험담 공모전’에서 대상인 외교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외교부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해외에서 위험했던 경험이나 해외여행 시 나만의 안전 팁으로 영사조력법을 홍보하고 해외재난·사건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 향상과 국민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총 223개의 작품이 전국에서 응모됐다. 대상작은 해외여행 시 영사조력법, 영사콜센터를 이용해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을 노래와 뮤지컬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Q 게시판주요활동

주요활동


Q College 퀀텀점프 프로젝트, SAP Global USA팀 미국으로 점프!

조회 167

관리자 2023-01-25 09:46

Q College 퀀텀점프 프로젝트, SAP Global USA팀 미국으로 점프!

 

SAP Global USA(UN Project) 수행을 위해 출국하는 Q College 2기 학생들

 

지난 2023년 1월 8일 Q College의 교육과정을 통해 선발된 8명의 학생들이 SAP Global USA(UN Project)를 수행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였다.

 

SAP Global USA(UN Project)는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St.Mary’s University에서 학점을 이수하며 Q College만의 특별한 프로젝트인 UN의 글로벌 프로젝트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17개”를 달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Q College는 작년부터 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데 매년 10명 내외의 학생을 파견하고 있다.

 

파견 된 학생들은 프로젝트 외에 현지 활동으로 매주 화요일 글로벌 리더 초청 특강과 동서대학교와 St.Mary’s University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세종학당에서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며 상호 멘토링, 학생들이 희망 할 경우 세종학당 교사들과 협력하며 다양한 인턴쉽을 수행할 수 있다.

Q College 곽준식 학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양교 학생들간 멘토-멘티의 좋은 우정을 쌓으며 서로의 언어뿐 아니라 다른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인턴십을 잘 수행한 학생은 감사패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대학교 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으로 2021년에 설립되었다. 큐칼리지 학생들은 미국, 아시아, 부산을 거점으로 각 도시에서 한 학기동안 자기주도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대학은 분야별 멘토 교수진의 온・오프라인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생들의 지도를 맡은 St.Mary’s University 임성배 교수와 Q College 2기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