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College 1기생들, 외교부 주최 공모전 ‘장관상’ 수상 동서대학교 재학생들이 외교부 주최 ‘제 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 사고 경험담 공모전’에서 대상인 외교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외교부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해외에서 위험했던 경험이나 해외여행 시 나만의 안전 팁으로 영사조력법을 홍보하고 해외재난·사건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 향상과 국민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총 223개의 작품이 전국에서 응모됐다. 대상작은 해외여행 시 영사조력법, 영사콜센터를 이용해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을 노래와 뮤지컬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Q 게시판주요활동

주요활동


동서아너소사이어티 졸업생 이야기 4편-민수현 동문

조회 137

관리자 2023-02-22 15:59

동서아너소사이어티 졸업생 이야기 4편-민수현 동문

안녕하세요, 동서인 여러분! 저는 호텔경영학 전공 13학번, 아너소사이어티 6기를 수료한 민수현입니다.

저는 졸업 후, 해외 호텔취업을 희망하여 태국에서 프런트 오피스 부서Management Trainee인턴쉽, 베트남에서 프런트 오피스 부서Guest Relations Officer 근무를 거쳐, 현재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4년차 세일즈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Hyatt Regency West Hanoi호텔에서 Sales & Marketing부서 소속 Sales Manager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Hyatt (하얏트)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호텔 그룹으로 Park Hyatt, Grand Hyatt, Hyatt Regency, Andaz 등 총 26개의 브랜드가 있고 1,000개 이상의 호텔과 리조트가 있습니다.

제가 근무하는 Sales & Marketing부서는호텔에 비지니스를 가져오는 부서입니다.

저의 주업무인 객실 세일즈는 크게 기업, 레저(여행객), MICE로 볼 수 있는데 , 저는 그 중에서도 글로벌/현지 기업을 상대로 호텔 객실 및 MICE그룹을 중점으로 하는 Corporate세일즈를 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며 여러 어려움들이 있고 지금도 새로운 일들이 많지만 호텔 비지니스 전략 및 레베뉴 등 호텔이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좀 더 알 수 있어 늘 배운다는 마음가짐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너소사이어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실용 회화 및 비지니스 회화는 현재까지도 클라이언트와의 미팅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 수업 뿐만아니라 다양한 수업 및 프로그램들을 통해 제 역량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낙담보다는 제가 아너를 통해 배운 도전하는 자세로 끈기있게 하다보니 좋은 결과들도 있었습니다.

호텔도 One Team으로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너프로그램 그리고 아너6기 동기들과 함께하면서 배운 팀워크 또한 제가 외국에서 잘 적응해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하시고 계신 일, 앞으로 하고자 하는 일들 승승장구 하길 바라며, 마음 따뜻한 한 해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행복 가득! 행운 가득!한 2023년 보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