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취업정보

취업정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영상의학과 연구실 연구생 모집

조회 2,402

방사선학과 2013-06-10 15:52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영상의학과 Systems Molecular Imaging 연구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Systems Molecular Imaging 연구실에서 의료영상 분야의 연구전문인력이 되는 연구생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본 연구실은 10여년 동안 영상의학과 및 의료영상 기반으로 연구를 하고 있는 Radiology연구실 입니다.

 

MRI 기반으로는 나노-메디컬 및 분자 영상 분야, 대사영상(metabolic imaging)을 통한 세포내의 미세환경, 영상후처리(Image Post-processing)를 통한 다양한 영상분석, 표적형 치료약물과 열치료를 통한 표적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나노-메디슨에 관한 내용을Nature Medicine에 발표했으며, 그리고 암의 동시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한 다중나노복합체를 개발하여 AngewandteChemie, Biomaterials, JACS, Advanced Materials, Journal of Controlled Release 등 우수논문에 많은 업적을 발표하고 있는 우수한 연구실입니다.

 

영상의학 중심의 연구실로 MRI 외에도, CT 및 초음파 등을 이용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의학, 공학, 화학 등의 분야 교수/박사 그리고 영상의학과 의사 및 다른 임상의사들과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협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 지원자격

 

-석박통합 과정 연구원, 박사 과정 연구원, 석사과정 연구원

 

 

나. 채용인원

 

- O명

 

 

다. 우대사항

 

- 방사선 관련 학과 졸업자

 

- 영상처리 알고리즘 개발 가능자 (C / C++, IDL, Matlab, Fortran, R)

 

- 방사선사 면허소지자

 

 

라. 제출서류

 

- 이력서(자유양식, 사진포함): 1부

 

- 연구실적 목록(자유양식): 1부

 

- 학위증명서, 성적증명서각 1부

 

 

마. 서류제출방법

 

- E-mail: 177hum@hanmail.net, 전화 :010-4915-6057 (양재문 교수)

 

 

바. 연구내용

 

-본 연구실은 영상의학 (Radiology) 기반으로 초음파, MRI, CT 와 같은 의료 영상 및 그와 관련된 응용분야에 대해 연구하여, 암의 진단 및 치료, MRI, CT, PET 등 고감도 영상 시스템 구축 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실험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기공명영상 (MRI)

 

다양한표적형 조영제 및 치료제 합성

 

표적형 조영제/치료제를 통해 분자영상 (Molecular Imaging)

 

다양한 MR영상들을 이용한 대사영상 (Metabolic Imaging)

 

동물 관절 영상

 

2. 초음파 영상 및 CT

 

초음파를 이용한 진단 및 HIFU와 같은 초음파집적치료

 

이중에너지 CT를 이용한 연구

 

3. 영상후처리(Image Processing)

 

영상 신호 처리 및 모델화

 

영상의 정량적 분석

 

4. 표적형 약물치료 및 초음파치료(HIFU)

 

진단뿐 아니라, 표적 약물 치료 및 초음파를 이용한 종양의 치료.

 

위와 같은 주제 이외에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연구실입니다.지원자들께서는 기초적인 생물학적 지식만 있다 하더라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BK21 사업단 2014년 3월 입학 지원자 모집

 

- 입학 전 연수 가능, 연수비 지원

 

- 연세대학교 BK21 의과학과 소속으로 기관 TOEFL 560(PBT) 이상인 분은 등록금 전액이 지원됨

 

- BK학생지원/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 참고 (http://bk21-medsci.yonsei.ac.kr 또는 http://graduate.yonsei.ac.kr)

 

- 생활비 보조

 

-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 연구 업적 발표 위한 국내/외 학회 참가 (학회 경비 지원)

 

- 제출서류 형식은 자유

 

 

실험뿐 아니라, 공학, 화학, 의학 그리고 각 분야 임상의사들과의 자유로운 협업이 이루어지고 있어, 다양한 경험과 인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성실하고 열정적인 학생을 모집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