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청소년상담심리학과는 지난 12월 3일 연제구와 연제구진로교육지원센터의 위수탁 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였다.
우리 학과는 지난 2019년 8월부터 연제구에 새로이 개소한 연제구진로교육지원센터를 위탁운영해왔는데, 2021년 말로 위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연제구에서는 차기 3년간 센터를 운영할 수탁자 공개모집을 진행하였다. 센터장을 겸하고 계신 우리 학과의 이은준 교수님과 센터 직원들은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여 지난 10월 공모에 지원하였고, 공개심사를 거쳐 위수탁 운영자로 다시 한번 선정되었다.
2021년 12월 3일에 연제구 구청장실에서 열린 위수탁 협약식에서 연제구 이성문 구청장님과 우리 동서대 김정선 총괄부총장님의 협약 체결이 있었고, 우리 학교에서는 박성미 교수님(민석교양대학장)과 윤종진 교수님(지역협업센터 부센터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다.
이번 계약 체결로 우리 학과는 동서대를 대표하여 2024년 말까지 센터를 위탁 운영한다. 연제구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난 3년간의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진로직업체험처 발굴과 관리,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특강, 진로개발을 위한 심리검사와 상담, 진로동아리 지원사업, 지역특화 진로교육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 학과 학생들은 연제구 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서포터즈, 대학생 강사 등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현장경험을 통해 전문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연제구 진로교육지원센터의 발전과 함께 우리 학생들의 성장을 기대한다.
- 동서대학교 청소년상담심리학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