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3
관리자 2024-10-29 14:00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2024 MILANO WORKSHOP
'Divergent Shelter' 주제로 전시회 개최하다.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학생들이 참여한 2024년 워크숍이 ‘Divergent Shelter' 주제로 2024년 7월 동안 디자인대학에서 밀라노와 부산을 기점으로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하여 진행되었다. 환경디자인전공과 제품인터렉션디자인전공으로 구성된 14명 디자인대학 학생들은 Shelter에 관한 학생들의 다양한 해석과 이를 구현하기 위한 창의적인 과정들을 선보였다.
2019년 이후 매년 실시해온 밀라노 워크숍을 통하여 학생들 비전의 확장과 경쟁력을 높여왔으며, 금 번 워크숍은 지금까지보다 더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제시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열정을 다시 확인하게 되는 계기였다. 제한된 시간과 비용으로 요구하는 모든 부분들을 해결하고 충족시키며 구현해가는 과정은 학생들에게 도전이자 또 다른 성취감을 안겨주었다,
또한, 자신의 정체성을 돌아보는 목적으로 ‘나 자신을 표현한 모자’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개성을 담은 14개의 다양한 모자가 제작되었다. 이러한 모든 과정과 결과물들은 10월 23일부터 10월 30일 기간 동안 뉴밀레니엄관 건물 2층에서 전시되고 있다. 대형 화면을 통해 학생들의 작품과 이코 밀리오레 교수의 드로잉이 편집되어 상영되고, 7개의 팀으로 이루어진 14명의 학생들의 창의적인 프로젝트들은 1/10 스케일 모형과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활용하여 전시장을 구성하고 있다.
10월 24일에 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한 이코밀리오레 교수와 학생들은 각자의 모자를 일일이 써보고 기념촬영을 하며, 아주 유쾌한 시간과 만족한 교류가 이루어졌다. 학생들의 개성을 나타낸 다양한 모자와 이를 AI로 실현한 이미지들도 전시장에 함께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독창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서, 동서대학교의 혁신적인 GELS 해외교육 프로그램이 만들어낸 학생들의 창의력이 넘치는 멋진 작품들을 직접 오셔서 만나보세요!
출처 ㅣ 일자 : 2024-10-29 ㅣ 전문 :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대학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