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학장 인사말

대학소개

동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Dongseo University
College of Social Sciences

급변하는 시대, 실무형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동서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서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3개 학과(사회복지학과, 청소년상담심리학과, 경찰학과), 12명의 교수, 800여명의 학생들이 어울려 살아가고 있는 학문공동체입니다.

2004년 설립된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청소년상담심리학과)와 2010년 설립된 경찰학과가 2022년부터 사회과학대학이라는 단과대학으로 새로운 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불평등, 양극화 확대, 개인과 가족을 둘러싼 각종 사회문제 증가, 4차 산업혁명의 진전 등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녹녹하지 않습니다. 동서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시대적 변화를 인식하고,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갖추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로봇 등 기계가 결코 대체할 수 없는 따뜻한 마음, 사랑을 실천하는 인재를 키워내고자 합니다.

세 학과 모두 응용학문 분야로 관련 학문 분야의 학제적 지식의 습득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차원의 융복합 연구와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급변하는 사회 현상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당면한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구체적이고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자 합니다.

 

첫 입학생을 받은 이래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소중하고 유일하다는 인간 중심의 철학과 자유, 평등, 우애, 사회통합의 가치에 기반을 둔 사회과학 교육으로 공동체적 사회를 세워나가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축가가 버린 돌일지라도 주춧돌로 만들 수 있다는 신념으로 가르치고자 합니다.

 

인간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세워지는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여러분을 우리 공동체로 초대합니다. 사랑과 정의가 강같이 흐르는 세상을 함께 꿈꾸며 함께 걸어갑시다.

 

동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장 이은준